항상 노래 추천을 할때마다 생각하는 거긴 한데

어차피 개인 취향 차이라서.....

그래도 생각하기에 여름밤에 듣기 좋은 노래라 여겨지는 것들을 뽑아 보았어요


정확히 말하면 요즘 같은 날 저녁만 되면 매일 제가 듣는 노래들이예요

따지고보면 꼭 여름이 아니라도 어느 계절의 밤에도 들어도 좋긴 하지만 말예요


그래도 여름밤에 듣기 좋은 노래들인 건 확실하니까, 꼭 들어보세요




요조




1. 요조 - 춤


묘하게 가늘고 구슬픈 사운드에 요조의 목소리가 살짝 얹혀진 곡입니다

화려하지 않은, 단순한 구성의 사운드와 코드의 반복이

더 귀에 꾹꾹 눌러진다고 보시면 되겠네요

여름밤에 들으면 참 마음이 착잡해지는 노래입니다




김윤아




2. 자우림 - 이카루스 


여름밤과 바람은 은근 잘 어우러진다고 생각을 합니다

그러다보니 하늘을 날으는 이미지가 연상되는 이카루스 역시

여름밤에 듣기 좋은 노래라고 생각이 들더라구요

가슴 벅차지만 어두운 면모를 품은 음악이 아주 여름밤과 잘 어울립니다




이소라




3. 이소라 - 난 별


여름밤과 별이라는 이미지는 은근 잘 어울리지 않나요?

별이 잔잔히 떠있는 여름밤 바다에서 들으면 제일 좋지 않을까 싶은 곡입니다

비트감 있는 사운드와 섬세한 이소라의 보이스가 어우러져

밤 하늘이 넓게 펼쳐지는 기분이 드는 노래입니다






짙은




4. 짙은 - 나비섬


짙은 특유의 보이스가 귀로 꾹꾹 스미는 곡

삐뚤삐뚤 달빛 아래서 날아다니는 나비의 모습이 선명하게 떠오릅니다


모든 밤이 다 그렇지만 여름밤에 듣기 좋은 노래들은 주로 메마르고 가라앉은 노래들이예요

봄이나 가을, 겨울보다 저는 여름밤이 가진 특유의 느낌이 있다고 보거든요

시원하진 않지만 그렇다고 그리 덥지도 않은, 그래서 모든 게 조용한 듯한 밤




산이



5. 산이 (feat.레이나) - 한여름밤의꿀


이건 요즘 제가 많이 듣는 노래이기도 하고

최근에 아주 인기를 끌어서 여름밤에 듣기 좋은 노래 하면 다들 이걸 떠올릴 듯 해요ㅋㅋ

여름밤의 감성을 가지고 있으면서 아주 달달한 꿀같은 음악입니다

산이의 통통 튀는 랩은 물론이고 레이나의 꿀성대가 아주 잘 섞인 노래예요




재주소년



6. 재주소년 - 마지막 춤은 나와 함께


개인적으로 여름밤과 가장 잘 어울리는 목소리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너무 축 가라앉지도 않으면서 그렇다고 경쾌하고 밝지도 않은

평범한 듯 하면서 감성과 밝음의 경계에 있는 목소리

이별에 대해 읊조리는 목소리가 너무 달달하고도 애잔합니다



7. 검정치마 - 젊은 우리 사랑


괜히 지금이 여름이라서 그런지 모르겠으나

여름밤이 사랑에 대해 가장 좋은 순간이 아닐까 합니다

독특한 조휴일의 목소리가 기타 솔로와 어울리면서 사랑에 대해 고민합니다

그 노래를 듣는 저도 사랑에 대해 고민을 하는 밤입니다




총 7곡의 여름밤에 듣기 좋은 노래들을 선곡해보았는데

닮았다면 닮았고, 다르다면 전혀 다른 느낌의 곡들입니다

꼭, 해가 지고 저녁이 되면 들어보시길.




Posted by 근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