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국밥/부산대맛집] 비봉국밥

 저의 어릴적 꿈은 국밥집 사장이었습니다. 그리고 그 꿈은 지금까지도 변함이 없구요. 나중에 꼭 국밥집을 열고 싶답니다. 그리고 꼭 이런 맛을 내고 싶어요. 바로 저의 단골집 비봉국밥! 부산대맛집으로 알려진 이곳은 정말 매일같이 사람들이 북적이는 곳이랍니다. 부산국밥 하면 유명한 곳이 참 많아요. 사직동에도 있고 해운대에도 있고 여기저기 다 있지요. 하지만 저는 단연 비봉국밥을 제일 좋아한답니다. 이곳은 부산대맛집으로 꽤 많이 알려진 곳인데요, 부산대의 국밥골목 안에 있답니다. 국밥 골목에는 국밥집에 5~6개 정도 있는데요, 그중에서 항상 비봉국밥이 제일 북적인답니다. 저도 벌써 7년이 넘게 이곳만 찾네요. 정말 최고의 중독성을 자랑하거든요. 잊을 수 없는 맛이예요.

 항상 비봉국밥 먹을때마다 신기한 건데, 왜이렇게 먹기가 편한지 모르겠어요. 그러니까, 원래 다른 국밥 먹으면 국물이 너무 뜨거워서 먹기가 힘들잖아요. 근데 비봉국밥은 국물이 분명 따끈함에도 불구하고 잘 먹어져서 좋아요. 희안하죠.. 미스테리입니다. 그리고 부산대맛집이 된 또 하나의 이유, 바로 스피드! 주문하면 길어야 5분이면 바로 나온답니다ㅋㅋㅋ 거의 물 한잔 마시고 나면 나오는 느낌? ㅋㅋㅋㅋ 그리고 부산국밥 하면 당연히 돼지국밥을 많이들 드시는데요, 저는 돼지국밥 말고 짬뽕국밥을 먹는답니다. 짬뽕 맛이 나는 게 아니라, 순대와 내장, 돼지고기를 같이 다 넣어서 짬뽕으로 주는 국밥이라서 짬뽕국밥이랍니다ㅋㅋㅋ 저는 돼지랑 순대랑 내장, 다 좋아서... 짬뽕 국밥 시키면 다 먹을 수 있잖아요ㅋㅋ 부산국밥 드시러 오시면 짬뽕국밥, 혹은 섞어국밥을 드세요ㅋㅋ

 그리고 비봉국밥이 부산대맛집으로 알려진 또 하나의 이유, 저렴한 가격. 한그릇에 사천원! 이건 국밥골목의 모든 국밥집이 다 똑같아요. 그래서 돈이 쪼달리는 학생에게 큰 인기이죠. 심지어! 부산대맛집의 마지막이유, 밥과 육수, 밑반찬을 무료로 팍팍 더 준다는 거! 저는 원래 밥도 많이 먹고 반찬도 많이 먹기 때문에 항상 어딜가나 더 시켜먹는데요, 비봉국밥에서도 항상 밥 한그릇을 더 시켜서 먹는답니다. 이런게 인심 아닐까 싶습니다. 맛도 좋고 양도 많으니, 저에게 이곳은 천국이나 다름없지요. 국밥집을 열어야겠다는 꿈을 키운 것도 이곳에서 부산국밥의 진수를 느끼고 나서랍니다ㅋㅋㅋ 국물이 개운하면서 얼큰하고, 든든하게 배를 채울 수 있는 부산국밥. 다른 부산국밥과의 차이를 말로 설명할 수 없어요. 드셔보시면 왜 부산대맛집인지 아실 겁니다. 서울 친구들 내려오면 많이 데리고 왔는데, 다들 대만족했답니다. 진심으로.

여기서 부산국밥을 맛있게 먹는 팁 하나, 부추나 새우젓을 넣어서 먹으면 맛이 더 좋아진답니다~ 만약 간이 센거 같으면 굳이 넣지는 마시구요! 아, 진짜 제가 태어나서 먹은 음식 중에 제일 짱인 거 같아요. 가격도 그렇고 맛도 그렇고 양도 그렇고... 부산에 살아서 행복한 이유 중 하나랍니다ㅋㅋㅋ 부산국밥을 드시러오셨다면 부산대맛집 비봉국밥을 찾아가시길. 가게가 엄청 작아서 관광객은 거의 모르는 곳인데요, 진짜 대박입니다. 다른 사람들이 말하는 국밥 맛집은 그저 알려진 곳일 뿐! 비봉국밥을 제발 가보시길!

 


큰지도보기

부산 대학교 / 테마거리

주소
부산 금정구 장전동
전화
설명
-

 


부산 대학교 / 테마거리

주소
부산 금정구 장전동
전화
설명
-
지도보기

Posted by 근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