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명물 남포동 씨앗호떡

 

어느날부턴가 부산에서 하늘 높은지 모르고 높은 인기를 끌고 있는 게 있죠

그것은 바로 부산명물로 자리 잡은 씨앗호떡이랍니다!

원래는 이정도로 인기가 많고 알려진 게 아니었는데

1박2일과 무한도전에서 부산명물로 씨앗호떡이 나와서

그 뒤로 이렇게 전국적으로 높은 인기를 끌게 되었답니다

여행객들은 씨앗호떡이 먹거리 필수코스가 됬다니까요 ㅋㅋㅋ

역시 미디어의 힘이란 어마어마한 거 같습니다 ㅋㅋㅋㅋㅋ

그래서 저도 부산에 살긴 하지만 괜히 또 먹고 싶어져서 먹었어요

사실 씨앗호떡이란게 별거는 없습니다 ㅋㅋㅋㅋㅋㅋ

 

 

단순하게 호떡인데 씨앗을 잔뜩 넣어주는 거지요

별건 아니지만 그래도 기똥찬 아이디어이지 않습니까?

덕분에 맛도 더 고소해지고 식감도 좋아지지요~

근데! 여기서 중요한건 똑같은 남포동이라도 가게마다 맛이 다 다르다는 것!

어느 가게는 씨앗을 밖에 넣어주고, 어디는 안에 넣어주고

어디는 씨앗은 많은데 설탕이 적어 너무 메말라있기도 하고

또 어디는 씨앗을 넣었는지도 모르겠고, 천차만별이랍니다 ㅋㅋㅋㅋ

그러면 어디가 맛있느냐, 그건 사람 취향에 따라 달라서 뭐... 정답이 없어요

다 가지각색의 맛이라 특색이 다를 뿐 맛은 왠만하면 다 괜찮은 편이랍니다~

그리고 부산명물 찾아서 온 관광객분들, 너무 지나친 기대를 하진 마세요

기대가 크면 실망도 큰 법입니다, 그냥 부산명물 먹거리, 군것질거리구나 생각하세요ㅋㅋ

 

그리고 하나 더 가장 중요한 사실, 1박2일 무한도전 나왔다고 해서

거기가 남포동에서 제일 맛있는 씨앗호떡 집이 아니예요....

근데 이상하게도 남포동 씨앗호떡은 그 두곳이 제일 잘 되더라구요...

딴곳은 텅텅 비어있는데 거기만 줄이 바글바글.....

지금은 모르겠으나 전에 갔을 땐 그렇더라구요

연예인들도 그냥 아무데서나 먹은 거지 거기가 꼭 맛있고 원조고 이런게 아니랍니다

그러니 편하게 아무데나 가서 골라 드셔요. 어차피 맛은 복불복!

 


큰지도보기

BIFF광장 / -

주소
부산 중구 남포동3가 15-1번지
전화
1688-3010
설명
지난 1996년부터 부산국제영화제가 개최되면서 극장가를 새롭게 단...


BIFF광장 / -

주소
부산 중구 남포동3가 15-1번지
전화
1688-3010
설명
지난 1996년부터 부산국제영화제가 개최되면서 극장가를 새롭게 단장하고 그 일대를 ...
지도보기

서면이나 다른 곳에도 씨앗호떡이 있긴 하지만

그래도 남포동 씨앗호떡이 제일 유명하고 또 포장마차도 많아요~

남포동 BIFF 광장에 몰려있으니 가보시기 바랍니다

저도 이렇게 쓰다보니 먹고싶어지네요... 배고픕니다

확실히 부산명물로 우뚝선 씨앗호떡! 맛있어예~

 

Posted by 근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