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춘 최고!

일상 2013. 12. 14. 20:13 |

당신의 청춘

 

알아줬으면 좋겠습니다 청춘이 최고라는 사실 조지 버나드쇼가 이런 말을 했습니다 "젊음은 젊은이에게 주기는 너무 아깝다" 그만큼 우리는 소모적이고 허탈하게 청춘을 낭비하고 있습니다 지금 이렇게 글을 쓰고 있는 저도 마찬가지이겠지요 특히나 우리나라 20대에겐 더욱 적용되는 말인 거 같습니다 망나니처럼 노는 사람도 있고, 바쁘게 알바하랴 학교다니랴 취직하랴 청춘을 낭비하는 사람이 대다수이지요 우리의 청춘은 과연 최고입니까? 당신은 청춘이 최고라는 사실을 인지하고 계신가요?

절대 아닐겁니다 그저 나중에 돈이나 잘 벌면 좋겠다 이딴 생각이나 하고 있겠죠 저 역시 그런 생각을 하지 않는 건 아닙니다 하지만 단지 그런 생각으로 이 젊음을 날리는 게 아깝지 않습니까? 정녕 당신의 청춘은 안녕하신 건가요?

 

 

당당하게 청춘 최고라고 외칠 수 있습니까? 당신이 몇살인지는 모르겠습니다만 당신의 20대는 어땠습니까? 무엇을 했나요? 그래 이정도면 청춘을 잘 보냈어, 라고 할 수 있으신가요? 그렇다고 할 수 있는 사람은 참 미련한 사람입니다 유흥에 찌든 20대를 보냈다면 당연히 아쉬울 것이고 정말 갖가지 알찬 일을 하며 보냈다해도 오히려 그렇기에 지나간 청춘이 더 아쉬울 것입니다 그러므로 지나간 청춘은 무조건적으로 아쉬울 수 밖에 없는 것이죠 그래서 우리는 청춘을 조금이나마 후회하지 않기 위해 청춘을 직시하고 바라보고 상기해야 하는 것입니다 당신은 청춘이 최고라고 생각하십니까? 지금 당신의 청춘은 최고입니까? 저는 아닙니다. 그리고 당신도 아닙니다.

직시하십시오 바라보십시오 그저 젊음은 젊은이에게 주기 아깝다, 혹은 제가 쓴 이런 글, 이걸 보면서 고개나 끄덕거리고 아~ 하고 있지말고 진심으로 직시하고 상기하십시오 돌아서면 당신은 다시금 청춘을 잊어버리고, 또 잃어버리실 겁니다 이건 스스로에게 말하는 글이기도 하고, 당신에게 꼭 하고자 하는 말이기도 합니다 당신은 지금 당장 뭘 하실 생각인가요? 그리고 뭘 하고 싶으신가요? 설마, 하고 싶은 것도 없으신가요? 그렇다면 당신은 참 슬픈 사람이군요 청춘, 제발 똑바로 마주해주십시오

 청춘최고!

 

Posted by 근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