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버드 카카오

 

 

'오락실제왕의귀환'이라는 거창한 타이틀을 달고 나타난 게임

 

그럼에도 아무도 부인할 수 없는 명실상부 최고의 추억의오락실게임 건버드!

 

건버드 카카오가 나타났다는 소식 들으셨나요???

 

 

 

 

 

 

저도 모두의마블을 하다가 광고를 보는데

 

어라?? 건버드 카카오가 스마트폰게임으로 출시된거예요

 

그래서 당장에 다운을 받았더랬죠 ㅋㅋㅋㅋㅋ

 

어릴때 진짜 오락실에서 건버드 많이 했었는데~~

 

반가운 마음이 이만저만이 아니었습니다

 

그리고 건버드 카카오는 본래 게임의 형태를 거의 그대로 가지고 있었습니다

 

 

 

 

 

 

모든 게임이 그렇듯이, 아이템이 필요해요

 

그런데 언제나 그렇듯 골드가 부족해요

 

근데... 건버드 카카오는 유독 돈이 부족해요

 

해도해도 돈이 안모여요.... 그래서 짜증짜증

 

다른 건 뭔가 조금만 더하면 뭐 살 수 있겠다 이런 느낌이 있는데

 

이건 몰라요... 처음해서 그런가 모르겠는데 돈이 진짜 안 모이는 느낌들어요 ㅋㅋㅋ

 

 

 

 

 

 

아까 말한 것처럼 추억의오락실게임 건버드를

 

완전 그대로 옮겨왔다고 볼 수 있어요

 

맵도 똑같고 적도 똑같고 진행방식도 똑같고 캐릭터도 똑같고요

 

추억의오락실게임을 그대로 느낄 수 있단 건 좋지만

 

그래도 스마트폰게임의 맛을 더 살렸구나 하는 느낌은 없더군요

 

 

 

 

 

 

그래도 반복해서 하면 지루할 수 있으니까요

 

매번 할때마다 몇개의 맵을 돌아가면서 하게 되있더군요

 

하지만 답답한 건 한번 죽으면 또 처음부터 다시 해야한다는 거...

 

 

그래도 건버드 카카오에는 몇몇가지가 추가되었는데요

 

바로 퀘스트와 이어하기 모드입니다

 

퀘스트를 깨면 보상을 주고요

 

또 다른 캐릭터가 있으면 이어서 할 수가 있답니다~

 

근데.. 이어하기 캐릭터를 살 돈 모으기가 어렵다는 게 함정...ㄷㄷ

 

 

 

 

 

 

또 하나 스마트폰게임으로 나오면서 좋았던 점은

 

여태 일본어라서 무슨 말인지 몰랐던 캐릭터의 대사들이

 

번역되서 나오니까 이제서야 이해된다는 거 ㅋㅋㅋㅋㅋ

 

10년만에 알게 되었네요 무슨말을 하는 건지 ㅋㅋㅋㅋ

 

 

 

 

 

 

또 하나 건버드 카카오의 단점!

 

바로 다른 캐릭터를 사야한다는 점인데요

 

당연히 모든 스마트폰게임이 그렇지만...

 

이건 추억의오락실게임이다보니까 이미 다른 캐릭터를 다 해봤잖아요

 

근데 이걸 못 고르고 돈 모아서 사야하다보니 답답해요...

 

 

저는 한편으로 그냥 오락실가서 건버드 다시 하고 싶다는 생각도 들더군요

 

그래서 실제로 다음날 오락실을 찾아가기도 했구요 하하하

 

 

 

 

 

 

저는 추억의오락실게임이 스마트폰게임으로 나왔으니

 

제 또래 사람들에게 선풍적인 인기를 끌줄알았는데요

 

생각보다 건버드 카카오를 하는 사람이 많진 않더라구요

 

아직 초창기라 그런가 모르겠지만~

 

조금씩 보완하고 업그레이드해가면 더 큰 인기를 끌 거 같습니다

 

추억의오락실게임 건버드, 오락실제왕의귀환! 환영합니다!

 

 

Posted by 근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