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륙도낙지




20년 가까이 금정구에 살면서 알게 된 리얼 맛집이 몇군데 있습니다

적당히 맛은 있지만 자리가 좋아서 인기가 좋은 곳이 있고,

위치는 정말 은근 찾아가기 번거롭지만 오로지 맛이 좋아서

사람들이 언제나 북적거리는 곳도 있지요



오륙도낙지는 후자입니다.

위치는 애매하지만 맛이 좋아서 10년 넘도록 사랑을 받고 있는 곳이지요

저도 학생때는 잘 안갔지만 성인이 되고 나서는 친구들과 진짜 아직까지도 주구장창 찾아가고 있네요ㅋㅋ




오륙도낙지




이름만 봐도 알 수 있듯 오륙도낙지는 낙지요리전문점입니다

어떻게 보자면 메뉴는 하나 밖에 없다고 봐도 무방해요


매콤 얼큰 구수한 낙지볶음탕이라고 해야 하나?

이것을 낙곱새 (낙지+곱창+새우), 낙곱(낙지+곱창), 낙새(낙지+새우) 등의 조합으로 만들어준답니다

불낙은 먹어본 적은 없지만 아마 더 맵게 만든 낙지볶음탕이 아닐까 싶네요



여기서 가장 메인은 낙곱새!!!

이거 하나로 금정구맛집의 타이틀을 땄다고 할 수 있죠





오륙도낙지




기본 찬은 그냥 평범합니다

물김치와 배추김치, 부추 등등~

저는 편식쟁이라서 밑반찬에는 잘 손을 안대고 그냥 메인 요리만 먹어요





오륙도낙지




그래도 이건 먹습니다. 마요네즈? 같은 걸로 버무린 곤약? 뭐라해야되지

잘 모르겠는데 아무튼 이건 맛있음

순한 맛이어서 낙곱새 먹다가도 부드러운 맛이 필요할때? 한번씩 집어먹어요ㅋㅋㅋ




낙지요리전문점




이곳이 금정구맛집이라는 얘기를 듣고 많이들 오시긴 하지만

그래도 잘 모르는 사람들은 여기와서 낙지볶음을 시켜먹어요

저도 잘 모르는 곳 가면 맨 위에 거 시켜먹거든요 ㅋㅋㅋㅋ









그치만 여긴 아까 말했다시피 낙곱새가 1등이라는 거!!

그렇다고 낙지랑 곱창이랑 새우가 잔뜩 왕창 들어간 건 아니지만

어쨌던 이 조합이 제일 다양하고 맛있어요 ㅋㅋㅋㅋㅋ


앞서 말했듯 양념은 똑같기 때문에 메뉴가 달라도 맛은 거의 똑같습니다 ㅋㅋㅋ

낙지를 조금 더 넣었나 곱창을 조금 더 넣었나 새우를 조금 더 넣었나 차이예요 ㅎㅎ




낙지요리전문점




열심히 밥 위에 퍼서 비벼먹으라고 이렇게 큰 그릇에 준답니다

오륙도낙지는 처음 열때부터 지금까지 달라진 게 없는 것 같아요

다른 곳은 메뉴가 바뀐다거나 음식 세팅이 바뀐다거나 하는데 여긴 10년 넘게 그대로임.

그러니까 금정구맛집으로 완전히 자리를 잡은 거죠 ㅋㅋ 진짜 농담아님.



맵지는 않지만 매우면 먹으라고 콩나물국도 줍니다

근데 너무 콩나물만 넣은 물 같아서 안 먹음 ㅋ




낙지요리전문점





요것임. 이것이 낙곱새임. 아아 감동적이어라 ㅠㅠ

매울 거 같이 생겼지만 맵진 않아요. 매콤하고 구수한 느낌이 잘 섞여서

남녀노소 누구나 신나게 먹을 수 있는 맛이랍니다



아마 금정구에는 오륙도낙지 말고도 낙지요리전문점이 많을텐데요

제가 아는 이상은 이곳만큼 인지도 있고 인정 받는 곳이 또 없을 겁니다





금정구맛집




오랫동안 사랑받아온 금정구맛집 오륙도낙지의 낙곱새 제대로 즐기는 법! (별거없음 주의)

1. 팔팔 끓인다.

2. 잘 익으면 이제 먹기 시작한다

3. 처음부터 밥과 낙곱새를 싹 다 비벼버리면 금방 식어버리고 싱거우니까 팍팍 밥위에 퍼서 먹는다

4. 반쯤 먹었을 때 사리를 추가한다

5. 그럼 다시 육수를 더 부어 국물이 늘어나고 면이 생긴다

6. 역시나 똑같이 밥과 비벼가며 먹어준다


어... 뭔가 특별한 게 있어서 쓰려했던 것 같은데 막상 쓰고 보니 당연한 말만 써놨네요...

암튼 포인트는 자극적이지 않으니 팍팍 퍼서 먹으라는 것과

반쯤 먹으면 사리를 추가해서 육수를 더 붓고 먹어주라는 겁니다 :)




금정구맛집




포장도 가능하니까 집에 포장해가서 먹어도 되요

여기서 먹을 때는 한명당 1인분 해야 딱 맞구요

집에서 다른 반찬과 먹을 때는 3명이면 2인분 정도만 해가서 먹어도 괜찮답니다~




금정구맛집




이건 뭐 저 혼자 가서 한번 먹어보고 맛있다고 그러는 게 아니라

친구들도 많이 데려오고, 타지에서 놀러온 사람들에게도 많이 먹여주고 (낙곱새가 다른 지방엔 없데요)

그러면서 확실하게 많은 사람들에게 인정을 받으니까 금정구맛집이라고 제가 말하는 거랍니다

저 원래 굉장히 냉정해서 그냥 그러면 그냥 그렇다고 말하는 스타일이예요




금정구맛집




10년이 넘도록 간판도 한번 안 바뀌고 외관, 내부 인테리어 한번 안한 오륙도낙지... (아닌가?)

아무튼 변함없는 맛을 간직하고 있다는 게 참 좋습니다

더 오래오래 사랑받았으면 좋겠다는 마음 뿐입니다 허허





낙지




여긴 타지역 분이 오셔도 와볼만한 가게예요. 낙곱새 안드셔보셨죠?

그리고 금정구에 가까운 분들이라면 썩 괜찮은 맛집이니까 시간날때 들러보세요

전국에 오륙도낙지는 진짜 많지만 저는 여길 제일 사랑합니다!





오륙도 낙지 / 해물,생선

주소
부산 금정구 부곡3동 65-6번지
전화
051-515-0016
설명
-
지도보기



Posted by 근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