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생을 부산에 살아오면서 많은 국밥을 먹어봤습니다

엄청 짠 국밥도 먹어봤고, 먹어도 먹어도 배가 안 차는 국밥도 먹어봤고, 색이 시뻘건 국밥도 먹어봤고, 조미료 잔치를 벌이는 국밥도 먹어봤습니다.

그리고 이번에 처음 먹어본 더도이 종가집 돼지국밥은,

아주 진하고 개운하고 든든해지는 좋은 돼지국밥이었습니다.



먹고 나서 가장 먼저 든 생각

아, 이것이 부산의 돼지국밥이다!







더도이 종가집 돼지국밥은 체인점입니다

저희가 간 곳은 구서동에 있는 지점이었어요

가게의 인테리어도 그렇고 분위기도 그렇고 아주 깔끔하고 잘 되어 있었어요

처음에는 체인점이니 인테리어는 무지 신경썼구만, 이 생각을 했답니다







밑반찬도 딱 심플하니 기본 세팅이었습니다

저는 원래 양념이 되어있는 부추무침을 좋아하는지라 생부추가 나오는 게 조금 아쉽긴 하더군요

저희는 돼지국밥과 내장국밥, 그리고 모듬순대를 주문했습니다







일단은 여자들이 좋아하겠다 싶은 구서동 맛집이었어요

식당 내부도 깔끔하겠다, 요리도 단정하고 깨끗하게 나오겠다~



드디어 더도이 종가집 돼지국밥이 모습을 보였습니다

진하고 걸쭉한 국물이 아주 첫인상이 좋았습니다







깜빡 하고 사진은 못 찍었는데, 더도이 종가집 돼지국밥은 밥이 돌솥밥이예요!

여러모로 진짜 구서동 맛집 인정 ㅋㅋㅋㅋ

돌솥에다 밥이 가득 채워져서 나오는데 이걸 각자 퍼먹게 되어있었어요

그리고 밥을 다 퍼고나면 거기에 물을 부어 숭늉을 해먹구요 ㅎㅎㅎ







원래 체인점 돼지국밥의 뻔한 맛이 있어요

너무 대중성에 맞추다보니 특별한 맛이 없고 그냥 심심한 맛





그렇다고 더도이가 특별히 다른 맛을 보여줬거나

어마어마하고 깊은 맛의 심연을 비춰주고 향연을 펼친 건 아니었습니다

그저 오리지널리티에 중심을 주고 아주 진하고 담백하게 끓였더라구요!








여기 국밥 참 괜찮다, 친구들이 구서동맛집이라고 하는 이유가 있구나 생각을 했는데

거기에 마지막 신의 한수가 나왔습니다

그게 바로 모듬순대예요







모듬순대도 마찬가지로 아주 오리지널리티에 중심을 둔 아주 잘 만든 음식이었어요

전체적으로 더도이 종가집 돼지국밥은 종가집이라는 이름이 아주 잘 어울릴 정도로

정성스럽게 만들어졌다는 느낌을 많이 받았습니다







항상 맛집 포스팅을 할때마다 느끼는 건데

별로 입에 안 맞았다면 말하기가 쉬운데

입에 잘 맞았다면 그게 오히려 설명하기가 더 어려운 것 같아요



백번 이야기를 듣는 것보다 여기는 진짜 한번 딱 먹어보면 느낌을 아실 겁니다

사람들이 구서동맛집이라고 이야기하는 이유가 분명 있었습니다

저는 맛집이라는 걸 잘 믿지 않는데 여긴 인정합니다.







저는 맛집을 가면 맛을 굉장히 냉정하게 평가해요

사람들이 다 맛있다고 하디말디 제 입에 안 맞으면 별로라고 하거든요



그러나! 몇번째 말하는지 모르겠지만 더도이 종가집은

부산 돼지국밥으로써 자존심과 자긍심을 지키고 있는 곳이었습니다

진짜 말그대로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할만한 맛!







원래 음식 남기는 걸 싫어해서 싹 비웠습니다.

혹시 구서동 맛집을 찾는 분들이라면 여길 가서 실망할 일은 절대 없을 겁니다

제가 먹어본 구서동 식당 중에서는 상위권에 백프로 속하는 곳이거든요







* 총평

전체적으로 깔끔하고 식사에 정성이 가득 들어있었으며 맛의 기본을 지킨 곳

청결★★★★★ 맛★★★★★ 독창성★★★★☆

간만에 마음에 완벽하게 쏙 드는 국밥집을 찾아서 기쁩니다

돼지국밥을 엄청 좋아해서 여기저기 많이 가거든요ㅋㅋㅋ



너무 칭찬투성이라 안 믿는 분이 계실지 모르겠지만

최소한 더도이 갔다가 입 버리고 나올일 없으니까 걱정말고 가보시길.





Posted by 근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