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포동 맥주집





소문만 엄청 많이 들어왔었거든요

사보이라는 곳이 있는데 더치비어가 엄청 맛있고

아마 여기가 최초로 만든 곳일 거고 어쩌구 저쩌구



그래서 가봐야지 가봐야지 하다가 이제야 가게 되었네요

사실 완전히 까먹고 있다가 지나가다 발견해서

급 반가운 마음에 들어가게 되었답니다





남포동 맥주집






얼마 전까지만 해도 한창 더치 비어에 대한 관심이 많았는데

요새는 또 잠잠하다는 느낌도 듭니다

그렇지만 저는 여전히 더치비어를 사랑하는지라~




남포동 사보이는 남포동 맥주집 중에서 손에 꼽는 인지도를 자랑하는 곳이랍니다

하지만 하도 술집이 많은지라 웬만한 곳은 다 인기가 많긴 하지요 하하







남포동 맥주집





영국 펍에서 모티브를 따서 만든 남포동 사보이

그러다보니 요즘 한창 많이 생긴 스몰비어와는 다른 느낌이예요

그래서 흔하지 않은 남포동 맥주집이라는 생각이 들어 더 사랑받는 것 같습니다





남포동 맥주집






빵빵한 음향시설이 설치되어 있는 사보이

음악 선곡도 좋았습니다. 대체로 재즈와 블루스, 올드 팝 풍?




당연한 얘기지만 실내는 금연이예요

2층으로 되어있는 구조랍니다

전체적으로 어둑한 느낌이구요





더치 비어





여러가지 메뉴가 있습니다

근데 영어라서 참 보기가 번거롭네요...

멋은 있는데 한글로 해두지...




어차피 배도 안 고파서 일단 더치 비어 2잔을 시켰습니다

사보이 드래프트 (한잔 45.0)

애초에 사보이 더치비어가 궁금해서 왔던지라 딴 메뉴에는 눈도 안가더군요





남포동 맥주집





정작 친구랑 수다 떨고 맥주 마신다고 정신 팔려서

더치 비어 사진을 한장 밖에 안 찍었네요 하하...




확실히 사보이 드래프트는 다른 남포동 맥주집과 달랐습니다

이곳저곳에서 더치 맥주를 많이 먹어봤는데,

솔직히 제일 맛있었어요 진짜로

제가 진짜 냉정하게 평가하는 편인데

사람들이 좋아라하는 이유가 있더라구요


다른 남포동 맥주집 중에는 커피랑 맥주랑 따로 놀고

비율도 잘 안 맞고 이런 경우가 많은데

여긴 딱 더치 맥주구나 하는 맛이랄까?





더치 비어




음악도 참 좋다했더니 LP를 직접 트는 것 같았어요

그래서 선곡도 그렇고 사운드도 그렇고 좋았나 봅니다

(그냥 CD를 튼 걸수도 있구요..)




더치 비어





펍의 느낌을 가진 남포동 맥주집 사보이

인정할만한 더치비어 사보이 드래프트,

커피 맥주에 관심이 없어도 한번쯤 드셔보시길.



요즘 트렌드인 커피와 맥주가 잘 결합된 형태랍니다

분위기, 맛, 모두 좋았네요

음식은 안 먹어봐서 모르겠습니다만~





사보이 / -

주소
부산 중구 부평동2가 26-11번지
전화
051-257-1727
설명
-
지도보기


Posted by 근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