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암벽장] 덕천 생활체육공원 야외 암벽타기

 매번 실내에서만 클라이밍을 열심히 하다가 드디어 처음으로 야외 암벽장을 찾게 되었답니다! 이날을 얼마나 기다렸는지요.... 클라이밍을 시작한지 어느덧 4달차.. 야외 암벽타기를 얼마나 해보고 싶었는지 모릅니다. 실내와는 확연히 다른 느낌이라는 형님들의 말씀... 그래서 걱정반 기대반의 심정으로 덕천생활체육공원으로 찾아갔습니다. 예전에 클라이밍을 하기 전에 지나가다 야외 암벽타기 하는 분들을 본 적은 몇번 있는데 제가 직접 하러오게 될줄이야! 부산 암벽장은 대략 네다섯개 쯤 있는 걸로 보였는데요, 동래랑 덕천에 일단 있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저희는 덕천생활체육공원으로 야외암벽타기를 하러 갔답니다! 날씨도 좋고~ 마치 피크닉 가는 기분이 들더군요ㅋㅋ 생각보다 야외 암벽장에 사람이 많이 있어서 좀 놀랐습니다. 대략 30명 정도 되는 사람이 암벽장을 빙 둘러싸고 앉아계시더라구요. 오오 이토록 부산 암벽장의 열기가 뜨겁다니! 초보 클라이밍인으로써 뭔가 들뜨는 기분이었습니다 ㅋㅋㅋ

 난이도별로 코스가 나뉘어져있더라구요. 컬러로 길이 표시되어있기도 하구요. 기울기는 비슷하지만 홀더가 달라 클래스가 나뉘는 곳도 있었어요. 신기신기. 실내에서 매번 비슷한 코스만 왔다갔다하던 저로써는 아주 신세계였습니다! 그리고 제가 다니는 부산 암벽장 말고도 정말 많은 사람들이 여기저기서 클라이밍을 하고 있구나 생각이 들어 너무 반가웠습니다! 젊은 사람도 많았고 아저씨들도 많았구요. 그리고 하나 같이 실력은 다들 아주 대단했습니다! 진짜 보는 것만으로도 너무 신나더군요 ㅋㅋㅋ 어떻게 홀더를 잡는지, 발을 어떻게 이동하는지, 어디서 쉬었다가 다시 올라가는지 등등 보기만 해도 배우는 게 많았습니다ㅋㅋ 그리고 야외 암벽타기는 처음이다보니 안전장비도 열심히 배웠습니다. 생명이 우선이니까요... 줄의 종류도 여러가지더군요. 저희는 초보자라 중간중간 걸면서 올라가는 줄이 아니라 맨 위의 고리에 걸려있는 줄을 감고 올라갔답니다. 정확한 명칭이 기억이 안나네요.. 

 처음 야외 암벽타기를 한 심정은 '오금이 저린다'였습니다ㅋㅋㅋㅋ 생각보다 홀더는 잘 잡혀서 (쉬운 코스였거든요) 쑥쑥 올라갔는데, 내려다보니 어찌나 아찔하던지 ㄷㄷ 떨어져도 안전장치가 있다는 걸 알면서도 굉장히 무서웠습니다 ㅋㅋ 지금 이렇게 글을 쓰면서도 아직 그 야외 암벽타기 느낌이 생생하네요.. 심장이 시큰시큰할 정도로 무서우면서도 너무 재밌는 그런 느낌!! 계속 타고 싶지만 더이상 타기 싫은 그런 모순된 심정!! 그리고 생각보다 야외 암벽타기는 팔에 펌핑이 빨리 오더군요. 3번 밖에 안 탔는데 펌핑이 와서 당황했습니다.. 원래 실내만 타다가 야외 암벽타기를 하면 금방 펌핑이 온다더라구요. 계속 올라가는 거고 또 처음 잡는 홀더라 힘이 많이 들어간다더군요. 그래서 쉬는 동안은 덕천생활체육공원을 찾은 프로 클라이머들의 실력을 감상했답니다~

 위 사진에 윗옷 벗고 클라이밍 하시는 분 보이죠? 이분 몸이... 어우... 아주 그냥... 어우 대박... 정면은 모르겠는데 등이 완전 다 갈라지고.. 난리였습니다.. 들어보니까 부산 암벽장에선 꽤 이름이 있는 분이래요. 확실히 클라이밍 많이 하시고 또 잘하시다보니 어깨와 등이 장난아니게 단련됬네요. 멋집니다! 덕천생활체육공원에서 본 분중에 암벽타기를 제일 잘 하시고, 또 제일 몸이 좋았습니다ㅋㅋㅋ 이곳저곳에 숨겨진 부산 암벽장의 고수들을 모두 만나보고 싶네요 ㅋㅋ 첫 야외 암벽타기 경험으로 정말 많은 것을 배우고 또 많은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안그래도 클라이밍이 참 좋았는데 더 좋아졌답니다!

첫 야외 암벽타기 기념 사진ㅋㅋㅋ 다른 분들은 조용히 타시는데 저희는 처음이라 그런지 무섭다고 소리지르고.. 지금 생각하니 죄송하네요.. 근데 진짜 무서웠어요..ㅠㅠ 부산 암벽장 중 첫번째 코스 덕천생활체육공원! 다음 번엔 동래 야외 암벽장을 가봐야겠네요ㅋㅋ 야외에 있는 부산 암벽장 다 가봐야겠습니다! 그리고 나중엔 좀 어려운 코스도 타보고요. 기회가 된다면 다른 부산 암벽장 분들과도 친분을 쌓고 싶네요~ 야외 암벽타기 최고! 덕천생활체육공원 암벽장 잘 되있습니다~


큰지도보기

덕천생활체육공원 / 도시근린공원

주소
부산 북구 덕천동
전화
설명
-


덕천생활체육공원 / 도시근린공원

주소
부산 북구 덕천동
전화
설명
-
지도보기

Posted by 근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