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연히 클라이밍에 입문한지 어언 5달... 한마디로 아직 초보입니다

그렇지만 재미가 붙어서 열심히 하는 중이랍니다 ㅋㅋㅋ



초보이기 때문에 키워야할 근육도 많고 스킬도 익혀야 할 게 많아요

그래서 제가 하는 클라이밍훈련 방법 중 하나를 알려드리려 합니다



클라이밍 훈련




먼저 클라이밍 근육은 자연스럽게 스포츠클라이밍을 하다 보면 자연스럽게 생기는데요

그렇지만 집중적으로 근육을 키워주기 위해선 따로 운동을 해주는 게 좋습니다



저도 웬만큼 클라이밍 훈련을 했더니 몸이 많이 단단해지고 커지기도 했는데요

아직 어깨나 등쪽이 약해서 힘이 제대로 안 써지더라구요

나름 힘이 좋은 편이라 생각했는데 근력이나 당기는 힘 같은 건

단순히 힘이 센거랑 별개의 문제였습니다




가장 기본적이고 필수적인 건 클라이밍 턱걸이!

그냥 턱걸이도 상관없지만 감각을 조금이라도 더 살리려고 저는 클라이밍 턱걸이를 한답니다

영상을 보면서 어떤 느낌인지 보시죠~






고수 분들은 한손으로도 턱걸이를 한다지만 저는 아직 초보...

그래도 원래는 턱걸이를 2개도 못햇는데 이제는 10개정도는 한답니다!

영상에서는 천천히 한다고 몇개 못했지만요.... 손도 아프고....



클라이밍 턱걸이 영상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기울어있는 벽의 홀더를 두개 잡고 훈련해주시면 된답니다

이게 가장 기본적인 클라이밍 훈련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이러면 어깨와 등, 그리고 당기는 근육이 발달하게 된답니다




클라이밍 근육



어깨가 원래도 좀 넓은 편이었지만 지금은 조금 더 넓어지고 또 단단해졌답니다 하하

그렇지만 아직 알찬 근육이 아니라서 힘이 잘 써지진 않네요

꾸준히 클라이밍 훈련을 해주면 알짜배기 근육이 되지 않을까 생각하고 있답니다








그렇다면 클라이밍 턱걸이 다음으로 해줘야할 훈련은?

바로 발을 쓰지 않고 맨손으로 오르는 연습입니다!




발을 계속 쓰다가 손만 쓰고 하려니 엄청 힘들더라구요...

턱걸이랑은 힘의 양이 확 달라요. 올라가야 하다보니....

그리고 몸도 많이 흔들리고 홀더가 올라갈 수록 작아져서 잡기도 힘들고....

그래서 지금은 이 코스를 바닥에서 끝까지 왕복하는 걸 목표로 하고 있답니다

이렇게 맨손으로 오르는 클라이밍 훈련을 해주다보면 확실히 잡는 힘이 달라질 거예요



그렇다고 턱걸이나 맨손오르기가 클라이밍 훈련의 전부는 아닙니다

단순한 거 같은데 클라이밍이 따로 연습해주고 키워줘야 하는 게 많아요

그래도 이게 굉장히 기본적인 훈련이니 클라이밍 근육을 키우기 위해 특훈특훈!

이건 홀더만 있다면 할 수 있는 거니 꾸준히 해주시면 좋을 겁니다~



암벽등반




나중엔 조금 더 가파르고 하이클래스의 암벽을 타기위해 열심히 연습 중입니다

처음으로 실제 암벽에 갔을 땐 겁도 나고 잘 잡히지도 않아 난리였어요 ㅋㅋㅋㅋ

그래도 클라이밍 턱걸이랑 맨손오르기 꾸준히 하고 있으니까

나중에 다시가면 클라이밍훈련의 효과가 나오지 않을까 기대하고 있답니다




저는 현재 부산 온천장의 bbc에서 연습을 하고 있어요

다른 곳에 비해 작은 편이긴 하지만 그래도 있을 건 다 있어요

거기다 저렴하기 때문에 좋음 ㅋㅋㅋ 형님, 누님들도 다 좋으시구요

클라이밍에 관심있다면 놀러와보세요. 월수금 저녁쯤에 오면 제가 항상 있을 겁니다 ㅋㅋ

남자보단 여성분이 많이 오시면 좋겠네요 하하하 다이어트에 진짜 좋아요 칼로리 소비 대박





Posted by 근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