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애기술] 말잘하는법

일상 2014. 2. 13. 19:27 |

[연애기술] 말잘하는법

대한민국의 외로운 분들. 연애하고 싶은 분들. 아니, 여자와 함께 오붓한 시간을 보내고 싶은 분들. 그런 분들을 위해 연애기술, 말잘하는법에 대해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그렇다고 제가 엄청 웃기고 달변가고 여자들이 저만 만나면 웃겨죽는다는 건 아니지만, 그래도 그나마 제가 아는 지식에 대해 이야기해드릴까 합니다. 우리나라엔 참 말을 못하는 남자분들이 많아서요.. 비록 이론일 뿐이지만 그래도 조금씩 알아가면서 여자를 웃기고, 더 나아가 오붓한 시간을 보내고, 더더 나아가 연애를 하게 되길 바랍니다. 자, 말잘하는법, 어떻게 해야할까요? 

 여자의 환한미소처럼 남자를 기분좋게 하는 것도 없지요. 그럼 하나 물어보겠습니다. 여러분은 대화의 주제를 어떻게 잡으시나요? 당연히 여자가 좋아하는 주제에 대해 이야기해야합니다. 내가 아는 지식을 뽐내고, 내가 좋아하는 것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도 좋지만, 여자에게 맞추어주는 게 우선입니다. 말잘하는법이라는 게, 그냥 웃긴 이야기를 하는 것만 있는 게 아니라 여자가 즐거워하는 대화 속에서 즐겁게 만드는 것도 포함됩니다. 취미가 뭐예요? 라고 묻지 않더라도, 대화 속에서 여자는 자신의 취향에 대해 자연스럽게 이야기하게 되어있습니다. 당연히 사람은 자신이 관심있는 것에 대해 이야기하게 되어있으니까요.

 첫인상에서 많은 것이 판가름 납니다. 재미없는 사람이라고 낙인이 찍히면 뭘해도 재미없습니다. 하지만 처음에 재밌는 사람이라고 각인이 되면 같은 이야기를 해도 더 재밌어 보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처음 만났을 때 유머러스해지십시오. 마냥 바보짓을 하라는 게 아니라 유쾌한 모습을 일단 보여주세요. 밝고 유쾌한 모습. 얼굴에 철판깔고 말이죠. 만나자마자 진지하고 차분한 척 하지 마십시오. 당신이 원빈만큼, 송중기만큼 잘생긴게 아니라면요.

 대화에는 호흡이 중요합니다. 여자의 이야기를 듣는 것도 중요하지만 적당히 듣고, 또 적당히 말하십시오. 그러면서 서로 대화의 합을 맞추는 겁니다. 무조건 줄줄 끊임없이 말하는 게 말잘하는법이 아닙니다. 유재석이 말이 많지만 그만큼 잘 듣잖아요. 리액션도 좋구요. 말잘하는법에는 잘 듣는 것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너무 웃기려고 하지 마십시오. 아니, 정확히 말하면 웃기려한다는 티를 내지마십시오. 무조건 자연스럽게. 그렇게 해야 혹시 재미가 없더라도 빠져나갈 구멍이 생기는 겁니다. 대화의 사이사이에 웃긴 이야기를 툭툭 던지십시오. 그리고 별로다 싶으면 싹 빠지십시오. 그러면서 여자의 반응을 계속 살피는 겁니다. 어떤 장르의 유머를 가장 좋아하는지 파악하는 거지요.

 너무 당연한 이론만 펼친다고 생각하는 사람이 분명 있을테지만, 이론 없이 실전은 실패하게 되어있습니다. 항상 말잘하는법에 대한 이론들을 상기시키면서 대화하십시오. 또 이런 사람이 있습니다. 남자들 사이에선 엄청 웃긴데 여자들 앞에선 재미없는 사람. 여자는 남자와 다릅니다. 더러운 얘기, 야한얘기, 적당히 해야하지요. 그걸 조절하는 방법을 알아야합니다. 이정도 선 이상은 안되겠다, 직접 느껴야합니다. 그러기 위해선 역시나 상대의 표정과 반응을 살펴야겠지요. 조금 더 해도 되겠다 싶으면, 한걸음 더 나가세요. 그리고 남자와 여자는 웃음 포인트가 분명 다릅니다. 사람은 천차만별이지만 말이죠. 그러니 대화 속에서 여자가 흥미를 가지거나 즐거워하는 부분을 공략하십시오. 그게 말잘하는법입니다. 아니, 말잘하게 보이는 방법입니다.

나름 연애기술이랍시고 말잘하는법에 대해 이야기를 해봤는데.. 글이 긴 것치고는 너무 두루뭉실하지 않나 생각하실지 모릅니다. 그럴 수 밖에 없습니다. 모든 건 실전이거든요. 최대한 많은 여자를 만나 많은 이야기를 나눠보는 게 중요합니다. 여자를 만나지 않고 어찌 여자와 오붓한 시간을 보내며, 어찌 연애를 하겠습니까. 애초에 여자를 만나지 않는다면 말잘하는법 따위는 절대 알수가 없습니다. 그러니 많이 만나고 말을 해보십시오. 얼굴에 철판깔고요. 그리고, 하나 말하고 싶은건, TV에 나오는 유행어 같은 거 따라 하지 마십시오. 실패확률이 굉장히 높습니다. 하나 더! 너무 한 여자에게 매달리지 마세요. 썩 나에게 호감이 없는 거 같다 분위기가 엉망이다 싶으면 과감히 발을 빼고 다른 여자를 만나십시오. 그러면서 성장하는 겁니다. 두려워하지 마세요. 말잘하는법은 사실 누구나 금방 터득할 수 있는 겁니다. 자신의 대화 스타일을 만들면서 이성의 호감을 사시기 바랍니다.

Posted by 근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