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서면 건담베이스 (원피스 피규어/건담 프라모델)

몇년 전까지만 해도 건담프라모델을 만들고 모으거나, 피규어를 수집하면 오타쿠 소리를 들었지요. 그런데 이제 시대가 바뀌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피규어를 갖고 싶어하고 프라모델을 소장하고 싶어하기 시작했지요. 저도 마찬가지구요..ㅎㅎㅎ 종류별로 엄청 많이 갖고 싶다는 생각은 아직 없지만 하나쯤은 가지고 싶은 그런 마음 있잖아요? 그런데 부산 서면에 피규어와 프라모델을 전문적으로 하는 곳이 오픈했다고 해서 찾아가봤습니다! 이름은 건담베이스, 체인점도 몇개 있고 피규어나 건담 모으는 분들에겐 꽤 유명한 곳이라고 하더라구요. 아직도 편협한 생각 때문인지 드라마나 영화에서나 보던 오타쿠가 있으면 좀 무섭겠다.. 이런 생각을 살짝 했었는데 막상 가보니 깔끔하고 재밌는 곳이었습니다 ㅋㅋㅋ

위치: 서면 지하상가 맥도날드 아래층 (B2)

 안으로 들어서자 거대한 건담이 보였어요. 거의 제 키만하더군요ㅋㅋㅋ 오오오, 그리고 그 옆에는 원피스 피규어가 잔뜩 모여있었습니다! 아마 생각하기에 피규어에 대한 편견이 깨진 것도 원피스의 공이 크지 않나 싶어요. 일본만화의 여자 캐릭터 피규어를 사면 이상하게 보지만, 원피스 피규어를 가지고 있다고하면 굉장히 흥미로운 취미를 가지고 있다고 판단하는 게 있잖아요. 인식의 전환이 되고 있는 계기가 아닐까 싶네요ㅋㅋ 제가 생각했던 것보다 원피스 피규어는 종류가 정말 어마어마했습니다. 크기도 다양했고, 모습, 코디 모두 천차만별이더군요. 그리고 밀짚모자 해적단만 있을 거라 생각했는데 원피스에 등장한 웬만한 캐릭터의 피규어는 싹 다 있었어요! 진짜 구경하는 재미가 쏠쏠하더군요ㅎㅎㅎ

 예상은 했지만 피규어도 그렇고 프라모델도 그렇고 가격이 좀 나가는 편이었어요. 건담베이스에서 비싸게 파는 게 아니라 원래 비싼 거.... 그러다보니 선뜻 사야겠다는 생각은 또 잘 안들더라구요. 무지무지 갖고 싶긴 했는데...ㅠㅜ 사이즈 큰 걸 하나 가지거나, 아니면 캐릭터별로 작은 사이즈로 몇개 갖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날은 마음에 확 꽂히는 게 없어서 결국 고르진 못했어요. 아니, 너무 갖고 싶은 게 많아서 못 골랐다는 게 맞겠네요... 생각 이상으로 아주 정교하고 또 매력적인 디자인의 피규어가 많았습니다!

 건담베이스의 내부는 꽤 넓은 편인데요, 점원도 많아서 친절하게 설명을 도와주시더라구요. 그리고 부산 서면에 건담베이스가 오픈했단 소문을 들은 건지 생각보다 많은 사람들이 구경을 하고 있었습니다. 커플도 많았고 혼자 오신분들, 또는 가족단위로 온 사람들도 있었어요. 근데 원피스 피규어도 참 종류가 많다고 생각했는데 건담 프라모델에 비하면 그건 새발의 피... 진짜... 원피스 코너의 5배? 정도 되는 공간이 다 건담으로 가득차있었습니다. 컬러 디자인 크기, 심지어는 엄청 큰 비행기를 타거나 무기를 사용하는 건담도 있었습니다. 이런 곳에서 어떻게 프라모델을 하나만 고르나 몰라요.

 건담 이외에도 일본의 인기캐릭터의 프라모델과 피규어도 있었는데요, 확실히 건담베이스가 이름이 있는 곳이라 그런지 별의 별게 다 있었습니다. 에반게리온도 종류가 몇개 있었고, 드래곤볼, 또 스타워즈의 로봇도 있었어요ㅋㅋㅋ 아! 그리고 세일러문과 도라에몽도요ㅋㅋㅋㅋ 거기다 저희가 모르는 캐릭터도 많이 있었구요. 저희는 그냥 잠깐 보고 나올 생각으로 서면에 갔다가 건담베이스에 들어간 건데, 거의 30분 정도를 구경했던 것 같습니다ㅎㅎ 보는 것만으로도 이렇게 재밌는데 확실히 소장하고 싶은 마음이 생길 수 밖에 없지요ㅋㅋ 피규어나 프라모델 수집하는 분들에게는 거의 천국과 같은 곳일 겁니다.

처음에는 여자친구가 가보고 싶다고 해서 그냥 간 거였는데 오히려 제가 건담베이스에 더 빠진 거 같아요ㅋㅋ 아마 부산에 있는 수집가 분들은 시간 날때마다 서면 건담베이스를 찾지 않을까 싶네요. 제가 알기론 부산에 이런 곳이 없는 걸로 알고 있거든요ㅎㅎㅎ 서면에 데이트하러 가신다면 들러서 구경하는 것도 재미난 시간이 될 거 같습니다~ 피규어와 프라모델의 천국, 부산 서면 건담베이스 리뷰였습니다!

Posted by 근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