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거로 거슬러 올라가자면... 지난 설에 사촌동생을 만났는데 신기한 이야기를 들었어요

일본에서 원피스와 드래곤볼, 그리고 토리코가 콜라보를 한 애니메이션이 있다는 거예요

존경해 마지않는 원피스와 드래곤볼이 콜라보라니... 놀랍기도 하고 궁금증도 증폭되었는데,

문득 생각이 든 건 '토리코'는 뭔데 거기 끼어있는 거야? 하는 거였어요

드래곤볼과 원피스는 전설적이고 또 세계적인 만화책인데 그것과 콜라보를 함께 하려면

웬만큼 클래스가 되지 않으면 엄두도 못 낼 이야기일텐데요

사촌동생에게 물어보니 그래도 애니나 만화로 일본에서는 아주 큰 인기를 얻고 있다더군요


사설이 길었지만 아무튼 그게 어제 딱 생각이 나서,

만화방에 가서 토리코를 보기로 했답니다

오오, 만화방의 메인 자리에 꽂혀있는 거보니 인기가 좀 있나봅디다 허허







일단 큰 틀은 요리로 잡고 있는데 사실은 격투만화예요

정확히 말하자면 '격투 요리 만화책'이 제일 맞겠네요

토리코 1권을 보고선 아직 감이 안왔어요. 재미는 있지만 레전드의 냄새가 안 났다는 거죠.

그런데 확실한 건 명작의 구조를 가지고 있었습니다

대단한 능력을 가진 주인공, 위험천만한 모험, 친구들과 뜨거운 우정, 풀코스를 만들기 위한 목적성






보니까 토리코 1권은 아직 나온지 4년 밖에 되지 않았더라구요

근데 벌써 이렇게나 입지를 쌓다니 대단하단 생각이 들더군요


굳이 따지자면 토리코가 요리만화이긴 하지만

그래도 여기 나오는 식재료나 요리들은 다 비현실적인 것들이예요

그렇지만... 아무래도 현실에 기반을 두고 만들어서 그런지

보면서 와... 진짜 먹고싶다... 하는 생각도 들더군요 ㅋㅋㅋㅋ

1권에 나온 무지개열매도 그렇고, 2권인가 3권에 나온 고래고기도 그렇고...

그렇게까지 재미있는지 모르겠는데? 하면서 5권까지 읽고 왔습니다 하하







또한 마음에 들었던 것이 '새로운 세계'를 구축했다는 것이었어요

드래곤볼이나 원피스, 헌터헌터도 작가가 캐릭터들만의 세계를 새로 구축했잖아요

역시 토리코도 마찬가지로 미식가의 시대가 열린 새로운 세계를 열었더군요






아직 5권까지 밖에 보지 못했지만 토리코 만화책이 가진 세계관이 어디까지일지

그리고 숨겨진 캐릭터는 어디까지일지 궁금해집니다

4권쯤에 나온 미식가 할배를 보고도 굉장히 놀랐거든요 ㅋㅋㅋㅋ








저혼자 그렇게 느끼는지 모르겠습니다만 토리코 만화책을 볼수록,

아니 토리코 1권만 보고도 확 느낀 게, 만화책이 다른 것들과 아주 닮아있었습니다

바키의 근육과 캐릭터의 공격성을, 루피와 손오공의 먹성을, 원피스의 모험과 드넓은 세계관 그리고 강한 인물들을, 헌터헌터처럼 그 시대에 각광받는 역할과 그 상위 클래스를, 마지막으로 미스터초밥왕의 요리 디테일을.

아마 저의 말을 듣고 완전 공감하는 분들 있을 거 같기도 하다 싶은데요 ㅋㅋㅋ 







그렇지만 어쨌든 토리코 만화책을 보면 영락없는 격투 모험 만화입니다 ㅋㅋㅋ

기반은 요리에 있지만 말이죠. 그러니 다양한 장르가 한데 오묘하게 잘 뒤섞인 느낌이 들어요!

확실히 새로운 일본 요리만화책의 등장이라 할 법 하더군요



5권까지 본 결과 참 재밌긴 하지만 이게 아직 드래곤볼과 원피스의 레벨인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그렇지만 만화책에 까다로운 친구들도 괜찮네, 하면서 보는 거 보니까 재미는 확실합니다 ㅋㅋ







아직도 보지 못한 드넓은 미식의 세계, 밝혀지지 않은 캐릭터와 기업의 비밀들,

한권한권 토리코 만화책을 보면서 몰입해보아야겠습니다 ㅋㅋㅋ

새로운 장르, 격투 모험 요리 만화책 토리코 리뷰였습니다!


P.S 절대 먹어볼 수 없는 상상 속 음식임에도 불구하고 굉장히 먹어보고 싶은 게 많았어요

그림체를 보면 투박해보이지만 만화를 그리는데 세계든, 요리든, 캐릭터든 여러모로 꼼꼼한 것 같습니다 ㅋㅋㅋㅋ





토리코. 1: 미식가 토리코

저자
Mitsutoshi Shimabukuro 지음
출판사
서울문화사 | 2010-07-25 출간
카테고리
만화
책소개
독자를 압도하는 미식 어드벤처 개막!!세상 사람들이 접하지 못한...
가격비교 글쓴이 평점  


Posted by 근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