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코드 잡는법

 

기타 코드잡는법을 알아보는 첫번째 시간입니다. 기타에서 가장 중요한 건 기초! 그래서 코드를 제대로 잡을 줄 알고 소리가 제대로 나야 기본기가 탄탄한 것입니다. 제가 A코드잡는법을 알려드릴테니, 소리가 잘 날때까지, 빠르게 손을 바꿀 수 있을 때까지 꾸준하게 연습해주세요.

A코드는 대표적으로 오픈코드와 하이코드 두가지가 있습니다. 물론 그외에도 잡는 법에 따라 무수하게 생겨나는 게 A코드이지만 가장 대표적인 A코드 두가지를 알려드리겠습니다. 먼저 기초중의 기초 A오픈코드 잡는법입니다.

 

기타를 맨 처음 시작할때 배우는 기타코드가 바로 오픈코드인데요, 그만큼 가장 기본적이고 쉬운 코드입니다. A코드가 우리나라 말로 '라'음계를 뜻한다는 것도 알아두시기 바랍니다.

오픈A코드는 3,4,5 즉 중지,약지,새끼 손가락으로 기타의 위에서 3,4,5번째 줄을 잡아주면 됩니다. 다른 코드들에 비해서 A코드잡는법은 모두 붙어있어서 상대적으로 쉬울거예요. 그러면 보시다시피 1,2,6번째 줄은 아무것도 잡지 않고 있잖아요? 그래서 오픈코드인 것입니다. 그러면 다음으로 하이 A코드잡는법을 알아봅시다.

 

 

하이 A코드잡는법은 일단 F코드를 잡을 줄 알아야 가능하다고 볼 수 있는데요, 아무래도 바렛 코드이기 때문에 손가락 하나로 모든 줄을 잡을 줄 알아야합니다. 하이코드는 오픈코드보다 옥타브가 높은 코드를 잡는다는 의미인데요, 그렇기 때문에 두번째 검지 손가락으로 바렛으 잡아주어야 한답니다. 그러면 전체적인 음계가 올라가겠죠? 하이 A코드잡는법은 먼저 5번째 칸을 검지로 다 눌러준 다음, 3,4,5번째 손가락으로 6번째칸 밑에서 3번째줄, 7번째칸 위에서 2,3번째 줄을 눌러주시면 된답니다. 아마 아직 바렛코드가 익숙하지 않은 사람이라면 깔끔하게 소리가 안나고 심지어는 아예 소리가 뚝 끊어지는 경우가 많을텐데요, 그렇기 때문에 모든 기타코드는 자주 잡아보고 깔끔한 소리가 나도록 연습해주어야 한답니다. A코드잡는법을 포함해 모든 기타코드가 마찬가지지요. 쉬운 코드는 따로 없습니다.

오늘은 기타코드 잡는법 첫번째 시간으로 A코드잡는법을 알아봤는데요, 무조건 반복적인 연습을 해주는 게 가장 좋습니다. 요행은 없어요.

Posted by 근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