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코드] D코드 잡는법

역시나 다른 코드와 마찬가지로 기본적이고 아주 중요한 D코드. D코드는 우리 말로 바꾸면 '레'가 된답니다. C, D, E, F, G, A, B 이 순서대로 도, 레, 미, 파, 솔, 라, 시가 되는 거랍니다. D코드잡는법도 역시 다른 코드들처럼 잡는 방법은 무궁무진한데요, 기본적인 방법은 두가지가 있답니다. 바로 오픈코드와 하이코드.

 오픈 D코드잡는법은 두가지 방법이 있답니다. 하나는 2,3번째 손가락으로 두번째칸 밑에서 3, 1번째 줄을 눌러주고 4번째 손가락으로 세번째칸 밑에서 2번째 줄을 눌러주는 방법. 두번째는 3,4번째 손가락으로 두번째 칸 밑에서 3, 1번째 줄을 눌러준 다음 5번째 손가락으로 세번째 칸의 밑에서 2번째 줄을 누르는 방법. 이렇게 두가지가 있답니다. 어떤 방법으로 해도 상관은 없는데요, 아마 초보자 분들은 기타코드 누를때 힘이 잘 실리지 않기 때문에 전자의 방법이 더 수월할 거예요. 하지만 코드 구성에 따라서 후자의 방법이 사용되는 경우도 있으니 틈틈히 연습해주면 좋답니다. D코드는 그래도 다 붙어있는 편이라서 소리가 쉽게 잘 난답니다. 그렇지만 D코드잡는법이 손이 살짝 엉키는 모양이라 헷갈릴 수도 있으니 잘 외워두세요!

그러면 하이 D코드잡는법은? 5번째 칸을 검지로 바렛해준 다음 7번째칸의 3,4,5번째 줄을 3,4,5번 손가락으로 눌러주시면 된답니다. C코드와 마찬가지로 하이 D코드잡는법도 수월한 게, 누르는 위치가 다 붙어있기 때문이죠. 그러다보니 아무래도 힘을 주기가 좋아서 소리가 잘 나는 편이랍니다. 여기서 기타코드에 대한 걸 하나 더 설명해드리자면, 하이 C코드와 D코드잡는법이 똑같죠? 예상하셨다시피 C에서 D코드로 바꾸려면 2칸을 위로 올라가면 된답니다. 중간은 C#, 혹은 Db이라 불리는 코드이고요. 이해가 되시나요? 그러면 하이 E코드는? 그렇습니다 D코드에서 2칸을 올라가면 된답니다. 어렵지 않죠? 이렇듯 모든 코드는 다 유기적으로 연결이 되어있답니다. 너무 외우려고만 하지 말고 이해해보려하면 더 쉽게 익혀질겁니다. 물론 기타코드를 잘 누르는 건 자주 연습해주어야겠죠?

Posted by 근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