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코드] C코드 잡는법

가장 기본적이고 가장 우선적으로 배우게 되는 기타코드가 바로 C코드랍니다. C코드는 우리말로 바꾸면 '도'. 그렇기 때문에 가장 처음에 배우는 코드라고 할 수 있지요. 하지만 다른 코드들에 비해 C오픈코드는 손가락이 좀 벌어지는 편이라 살짝 어렵게 느껴질 수가 있습니다. 한칸에 하나씩 집어야할 자리가 있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C코드잡는법을 연습하면서 손가락을 벌리는 연습도 해준다고 보시면 됩니다. 기타코드를 자유롭게 잡으려면 일단 손가락이 자유자재로 움직여줘야 하거든요~ 

 

 먼저 오픈 C코드잡는법은 첫번째칸 밑에서 두번째줄을 검지로 잡고, 두번째칸 위에서 셋째줄을 중지로 잡고, 세번째칸 위에서 두번째 줄을 약지로 잡아주는 겁니다. 뭔가 손가락 모양이 어색하고 잘 벌어지지도 않고 꾹 눌러지지도 않을 거예요 처음엔요. 그렇지만 역시나 다른 기타코드들과 마찬가지로 계속 눌러보고 소리를 내다보면 어떻게 해야 가장 잘 눌러지는지 소리가 잘나는지 자신만의 방법을 터득하게 될 것 입니다. 손가락을 꼿꼿하게 세우는 사람도 있고 옆으로 눕히는 사람도 있으니 그런 거 신경쓰지 마시고 많이 눌러보세요. 대신 줄 하나하나 소리가 잘 나도록 말이죠.

하이 C코드잡는법은 그래도 F코드보단 간단합니다. 왜냐면 중지,약지,새끼 손가락이 집는 부분이 다 붙어있기에 힘이 잘 실리거든요. 누르기도 쉽고요. 일단 하이 C코드잡는법은 검지 손가락으로 세번째 칸에 바렛을 해줍니다. 그리고 나서 3,4,5번 손가락으로 5번째칸 위에서 3,4,5번째 줄을 눌러주면 되지요. 사진에는 2,3,4라고 적었는데 잘못 적은 거예요. 헤헤. 그러면 여기서 막간 퀴즈! 하이 D코드를 잡으려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음악적인 지식이 조금 있는 분들이라면 금방 눈치채셨을 거 같은데요. C코드잡는법에서 두칸 위로 올라가서 똑같이 잡아주면 그게 바로 D코드 잡는법이랍니다. 기타코드라는 게 음계잖아요. C는 도, D는 레, 그러니까 두칸이 위로 올라가면 한음이 올라가게 되는 것이죠. 그 사이는 반음! 이해가 가시나요? 처음엔 몰라도 자꾸 코드잡는법 연습하다보면 기타코드의 체계도 어느정도 알게 되실거랍니다. 오늘 배운 기타코드 C코드잡는법, 열심히 연습하시길!

Posted by 근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