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 여행 / 내일로] 춘향이, 그리고 광한루

저희가 남원을 찾기 며칠 전에 1박2일에서 광한루를 방문했거든요. 애초에 남원을 잘 몰랐기에 계획에 없었지만 1박2일에 나온 풍경을 보고 마음이 동해 결국 가게 되었답니다. 남원이라는 동네는, 아주 조용하고 평화로운 곳이었어요. 저희 내일로의 첫번째 여행지였는데요, 생각했던 것 이상으로 평화롭고 아름다움이 가득한 곳이었답니다. 동네 자체는 그냥 한적한 느낌이었고요, 광한루는 정말, 춘향이와 너무 잘 어울리는 아름다운 곳이었습니다. 처음에는 1박2일 화면에 잡힌 것처럼 눈이 오지 않아 괜히 아쉽게 느껴졌지만, 막상 들어가서 구경을 하다보니 눈이 없어서 오히려 더 좋은 것 같다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온전히 그 모습 그대로를 본다는 게 참 좋았거든요~

그만큼 아름다운 곳이기 때문에 남원 광한루에는 내일로를 포함한 많은 관광객들이 찾아오고 있고요, 또 영화나 드라마 촬영지, 그리고 아까말했듯 1박2일에도 나온 장소랍니다. 나름 여행을 많이 다닌 편이지만 1박2일 촬영지를 썩 좋아하진 않아요. 카메라로 예쁜 장면만 짜집고 조합해서 만들었기 때문에 실제로 가면 저렇지 않을거라는 의심을 했거든요. 근데 광한루는 오히려 카메라에 담긴 모습보다 더 아름다운 곳이었습니다. 영화 광해도 이곳에서 촬영을 했다고 하는데요, 확실히 과거의 분위기가 물씬 느껴지더군요. 이곳에서는 자연스럽게 걸음이 느려지고 자연에 취하게 되어있었습니다.

화려하고 울창하고 거창한 풍경은 없었어요. 한적한 들판에 정자 하나, 조용히 일렁이는 호수 위에 정자 하나, 작은 대나무숲 등등 소소한 감흥이 아주 매력적인 장소였습니다. 저희 말고도 내일로 여행을 온 사람들이 많이 보였어요. 이곳은 아마 사진을 좋아하거나 포토그래퍼이신 분들이 온다면 아주 좋아할 거 같아요. 그만큼 어디를 찍더라도 정말 그림 같이 나오는 곳이거든요. 저는 휴대폰 카메라로 찍다보니 그리 썩... 아름다움을 담진 못했지만 실제로는 아주 고즈넉하고 소소한 미가 가슴으로 느껴지는 곳이랍니다.

들판 위에 덩그러니 놓은 바위 세개. 난생 처음 남원 여행을 왔지만, 벌써 아쉬운 마음이 들었어요. 일단 눈오는 풍경도 조금 아쉬웠지만, 푸릇푸릇한 풀잎이 돋아나는 풍경을 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거든요. 푸르른 들판과 초록빛 나무들, 그 생기 넘치는 분위기를 느껴보고 싶다는 생각이 괜히 아쉬운 마음이 들었습니다. 광한루를 보기 위해서라도 남원을 다시 찾아야겠어요. 아, 참고로 남원에는 광한루 말고는 딱히 볼 게 없답니다... 광한루를 보고 너무 좋아서 남원에 다른 게 더 볼게 있나 싶어 사람들에게 물어봤는데, 딱히 없다고 하더라구요... 몇몇 곳이 있긴 했지만 거리도 좀 멀고 해서 결국 다른 지역으로 이동을 했답니다.. 그렇지만 남원은 광한루 만으로도 충분히 여행의 가치가 있었어요! 왜 1박2일이 남원을 촬영지로 정했는지 알겠더라구요

남원 하면, 춘향이 하면 그네 아니겠습니까? 때마침 광한루 안에 그네가 있어서 탔습니다. 큰 그네, 작은 그네가 있었는데 당연히 큰 그네를 탔지요. 이거 생각보다 무섭습니다. 그냥 혼자서 하면 씽씽 타지지도 않을 뿐더러, 뒤에서 밀어주면 은근 무서워요... 영화나 드라마에서 춘향이가 타는 것처럼 씽씽 타지지 않습니다. 프로 그네꾼(?)이 아닌 이상 힘들거예요. 그치만 아무래도 줄이 엄청 길다보니 조금만 앞뒤로 움직여도 굉장히 크게 움직이는 느낌이 든답니다.

안쪽에 가보니 월매의 집이 준비되어 있었어요. 소설 속의 인물이니 실제로 살았던 생가는 아니지만, 그래도 춘향전의 배경이 된 곳이니만큼 이런 장소를 준비해놓은 것 같더라구요. 남원 광한루를 돌면서 정말 내일로의 출발이 좋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앞으로의 여행이 더욱 기대도 됬구요. 앞으로는 1박2일 촬영지를 신뢰하게 될 거 같습니다. 아마 저처럼 1박2일 촬영지를 신뢰하지 않는 분이라도 남원 광한루는 가보시면 굉장히 만족하실 겁니다. 소소함의 절정, 평화로움 그 자체를 온 몸으로 느낄 수 있는 장소라고 자신합니다. 조만간 완연한 봄이 되면 또 가볼 생각입니다. 특히 여자친구나 아내가 있으신 분들은 데이트하기 딱인 장소입니다. 춘향이와 이몽룡 처럼 말이죠^^ 좋습니다. 다시 생각해도 너무 좋은 곳이었어요~


큰지도보기

광한루 / 문화유적

주소
전북 남원시 천거동 78번지
전화
063-620-6114
설명
-


Posted by 근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