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반도지형




많이 알려진 강원도 관광지 중 하나가 바로 영월 한반도지형이잖아요

이름도 많이 들어봤고 사진도 많이 봤던 터라 충분히 알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썩 기대는 하지 않았기에 가지말까.. 하는 생각도 했어요

그저 우연히 한반도와 비슷하게 생긴 지형일 뿐인데

너무 관광지로 가치를 가지게 하려고 그러는 것 같아서요

그렇지만 영월 근처에 딱히 다른 가볼만한곳이 마땅치 않아 결국 가게 되었답니다

강원도라 그런지 교통이 좀 불편하긴 했어요




강원도여행




내일로 여행이었기 때문에 버스를 타고 굽이굽이 들어왔습니다

그러다 버스를 잘못 내려 엉뚱한 곳에서 헤매고 있었지요

그때 인심좋은 트럭기사님께서 저희의 방황을 눈치채시곤 한반도지형 주차장까지 태워주셨답니다 ㅠㅜ

덕분에 편하게 와서 구경을 시작할 수가 있었지요

저희가 갔을 땐 겨울이라 차도 별로 없고 사람은 더 없었습니다

주차장에 즐비한 상점들이 무색할 만큼요....

확실히 강원도 가볼만한곳이라는 소문이 나서인지 주변 정비가 잘 되어있었어요. 주차장도 엄청 컸구요.




강원도 가볼만한곳




주차장에서 한반도지형까지는 걸어서 15분 정도 걸리는데요

가는 길에 돌무덤이 잔뜩 모여있길래 감각적으로 사진을 찍어보았답니다

아직 죽지 않은 나의 사진혼... ㅋㅋㅋㅋㅋ


근데 참 강원도는 여행하기 좋지만 한편으론 참 안 좋은 곳이예요

강원도 가볼만한곳은 정말 많기에 좋지만, 교통이 너무 불편해서 가기가 힘들거든요

저희는 심지어 내일로이다보니 이동이 더 힘들어서 영월 한반도지형 보는데 하루를 썼답니다

차가 있다면 강원도가 참 좋은 여행지이지만 내일로라면... 썩 좋진 않아요





15분정도 걸었을까? 서서히 탁 트인 풍경이 눈에 들어오기 시작했습니다

기대를 안 했다곤 하지만 그래도 괜히 설레이고 들뜨는 건 어쩔 수 없더군요

그리고 언덕을 하나 딱, 넘었을 때 모습을 드러낸 영월 한반도지형.. 그리고 선암마을..!




영월 한반도지형




정말 익숙했기에 별거 아니겠거니 했는데.... 역시나 다시금 느끼게 되었습니다

사진으로 보는 것과 실제는 아주 많이 느낌이 다르다는 것

생생하게 눈 앞에 펼쳐진 장관은 가슴을 아주 벅차고 감동적이게 만든다는 것

그리고 사람들이 강원도 가볼만한곳으로 영월 한반도지형을 그토록 말한 이유가 있구나 싶은 것

추운 날씨에 가서 나무도 푸릇푸릇하지 않았고 심지어 물줄기도 얼어있었지만

그럼에도 너무 아름답고 기분좋은 장관이었습니다

그리고 '진짜 한반도지형 맞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어요ㅋㅋㅋㅋ


시간 여유도 있고해서 거의 이곳에 앉아 20여분을 바라본 것 같습니다

사실 다른데 갈 곳도 없고 해서 여유롭게 이 풍경을 만끽했지요~


저 옆에 보시면 마을이 하나 보이죠? 저게 선암마을이랍니다

저곳에 사는 분들은 되게 평화가 가득하게 지낼 거 같아요~

가능하다면 한반도 지형 가운데에서 캠핑을 하는 것도 무척 재밌을듯!




영월 한반도지형



돌아가는 길에 전망대에서 본 전망입니다

은근 오르막이고 산이다보니 전망들이 모두 꽤나 마음에 들었습니다

숲길을 걷다 간간히 나타나는 탁 트인 시야가 가슴을 시원하게 만들어줬습니다


따지고 보면 정말 특별할 것도 없는 숲길일 뿐인데

왜이렇게 한반도지형을 다녀오는 산길이 좋았는지 모르겠어요

음악을 들으며 걷는데 힐링되는 기분이었답니다


저는 겨울에 갔음에도 이정도였는데 아마 봄,여름,가을에 가면

진짜... 감동의 쓰나미가 몰려오지 않을까 싶습니다

선암마을 사는 분들은 사계절 모두 느껴보셨겠지요?? 부럽부럽 ㅠㅜ

교통은 참 번거롭지만 확실히 강원도 가볼만한곳 맞습니다! 제가 장담함



선암마을



돌아오는 길에 또 만난 돌무덤에서 포토그래퍼 샷을 하나 더 찍어보았습니다

아웃포커싱이 매우 흡족하네요. 일부러 얹혀놓은 돌도 느낌있구요.


영월 한반도지형 하나 보는데 하루를 다 써버리고 주구장창 이동만 했다는 게 씁쓸하긴 했지만

그래도 뭐 이런 게 여행 아니겠는가 생각을 하며 즐겁게 이동했답니다

영월을 포함해 강원도는 교통편이 복잡하니 미리 잘 알아보고 오시거나 아니면 미리 포기하세연


P.S 영월 한반도지형에 가서 대한민국 국민으로써 스스로를 다시금 돌아보시길. 하하하.

선암마을에 가보진 않았지만 저길 가보는 것도 괜찮은 여행이 될 거 같다는 생각이 들어요




영월한반도지형 / 산

주소
강원 영월군 한반도면 옹정리 180번지
전화
설명
백두대간을 연상케하는 산맥과 서쪽에는 모래사장이 있으며 동쪽에는 울릉도와 독도를 상징...
지도보기



Posted by 근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