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종대공원




정말 부끄럽고 쪽팔린 일이 아닐 수 없습니다

왜 여태까지 20년이 넘는 시간을 부산에서 살아 놓고

태종대를 단 한번도 가보지 않았는지... 그리고 태종대가 뭔지도 제대로 몰랐던지...


학교 다닐 때는 학업에 바빠서, 나이를 먹고 나선 관광지인데 현지인이 왜가냐, 라는 말로 안 갔거든요

그래서 타지역 친구들이 태종대 어떠냐고 물어보면 그냥 등대 하나 있는 게 다라고 했답니다....




태종대




그러다 타지역에서 부산 여행을 온 친구를 만나 함께 태종대에 가게 되었습니다

자신이 오기 전에 부산 꼭 가봐야할곳이란 얘기를 들었다면서 꼭 같이 가자더라구요

그래서 저는 멀기도 멀어서 시큰둥하니 따라 갔지요


그리곤 여태까지 태종대에 와보지 않은 스스로에게 한탄스러운 심정과

이런 곳에 올 수 있는 나의 거주지에 감사하게 되었습니다




부산 꼭 가봐야할곳




일단은 탁 트인 바다를 이렇게 훤하게 볼 수 있다는 점이 너무 좋았습니다

당연히 부산 꼭가봐야할곳인데 바다가 빠질 순 없겠지요

해운대나 광안리가 바다 중 최고가 아니냐고요? 네 아닙니다.

아무래도 그곳들은 번화했다보니 시야가 막히는 게 있는데요

태종대는 사방이 완벽히 트여서 더욱 현실감 넘치는 바다를 품을 수가 있답니다

지겹도록 해운대를 봤지만, 바다가 이렇게 방대한 곳이라 느낀 건 처음이었어요




부산 여행




그리고 너무도 감탄스럽고 아름다웠던 기암괴석들

층층이 쌓여진 모양새와 신기하게 깎여들어간 바위가 너무 아름다웠습니다


제가 정말 좋은 곳에 여행을 갔을 때만 느끼는 건데

태종대에서도 역시 자연을 이길 예술작품은 아무것도 없다는 말이 실감 났습니다




부산 가볼만한곳



절벽 끝에 서서 바람을 맞고 있자니, 마도로스가 되고 싶단 생각이 들더군요

몰아치는 바닷바람에 머리칼이 걸리적거렸지만, 그래도 기분은 너무 상쾌했습니다







아무리 생각해도 왜 저는 이제야 태종대에 오게 되었는지 모르겠네요

당연히 가봤을 거라 스스로 생각했나 봅니다. 멍청하게도 말이죠.

누구도 부인할 수 없게 확실히 부산 꼭가봐야할곳이며, 전국적으로도 손가락에 꼽을 명소였습니다



부산 명소




태종대는 남포동이나 중앙동에서 버스를 타고 영도로 들어가야되요

이곳에 오면 버스를 타고 올라갈 수도 있고, 유람선을 타고 구경할 수도 있는데

다 개인마다 취향이 달라서 어떤 게 더 낫다고 말씀드리긴 어렵네요


어쨌든 저희는 돈이 없어서 그냥 버스를 타고 올라간 뒤 내려서 태종대를 구경했답니다

여행객들이 말하는 부산 꼭가봐야할곳이자, 아주 아름다운 데이트 코스, 아이들에게 좋은 시간이 될 가족여행 코스랍니다

그래서 사람이 언제 가든 많아요.




부산 태종대




여유를 가지고 부산 태종대를 구경하신다면 아마 2시간 정도 걸리지 않을까 싶습니다

이동시간도 있기 때문에 웬만하면 뒷시간은 비워두고 태종대를 방문하셨으면 좋겠네요



무언가 특별한 다른 것이 있냐고 묻는다면.... 그건 참 미련한 질문입니다

단순히 생각하면 기암괴석과 바다 밖에 없어요.

하지만 그것만으로도 충분히 부산 꼭가봐야할곳, 아니 꼭 꼭 무조건 가봐야할 곳이며

대단한 감동과 벅찬 마음을 가지게 한답니다.

저는 스스로 눈물을 쏟지 않은게 용하다 싶은 마음이었어요 하하




부산 여행 코스




태종대에는 회를 썰어주는 곳도 있긴 한데 저희는 먹는 것보단 경치에 취했네요

그렇게 말 많은 친구들인데 입 싹 닫고 경치 즐기느라 바빴답니다 ㅋㅋㅋ




태종대




정말 새파랗고 깨끗한 바다..... 마음이 싹 씻겨갑니다


이게 사진으로만 접했던, 소문으로만 들었던 등대구나 싶었습니다

저는 태종대가 이 등대를 말하는 건지 알았어요.... 이것만 있었다면 절대 부산의 관광지가 되진 못했을 거예요




태종대 가는길




저도 나름 전국 각지 여행을 많이 다녔지만

정작 부산에 살면서 부산 태종대에 처음 가봤다는 것이 참 쪽팔립니다

다른 지역의 꼭가봐야할곳은 그렇게 찾아다니면서 말이죠....


닮은곳을 찾자면 거제도의 신선대와 비슷한 느낌이었어요 ㅋㅋㅋ

신선대를 보고 굉장히 감격했는데 태종대도 그에 못지 않은 위엄을 자랑하네요

아직 여행을 많이 다녀본 게 아니라 그런지 모르겠지만 벅찬 경관만큼은 전국에서 세손가락 안에 들 것 같습니다

부산 여행 온다면 꼭 가봐야할 곳입니다. 무조건입니다.





태종대 / 유원지

주소
부산 영도구 동삼동 산 29-1번지
전화
051-405-2004
설명
산대교를 지나 영도해안을 따라 9.1㎞의 최남단에 위치하고 있는 태종대는 신라 29대...
지도보기


Posted by 근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