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 낙안읍성




전 제가 순천 낙안읍성에 가본 줄 알았습니다

하도 이야기를 많이 들어서 그런가

순천에 몇번 여행 온적이 있어서 그런가

당연히 와본 곳이라고 생각하고 있었어요



근데 알고보니 한번도 가본 적이 없었습니다

그걸 가보고 나서 알았어요 ㅋㅋㅋㅋ

그래서 되게 신났음 엄청 좋았음

새로운 곳에 가는 기분 되게 좋잖아요 ㅋㅋ




순천 낙안읍성





이미 순천 가볼만한곳으로 많이 알려진 낙안읍성 민속마을

그만큼 관광객들이 넘쳐 흐르고 흘렀어요




입구에서는 전통의상을 입은 분들이 기념 사진도 찍어주고 있었습니다

확실히 젊은여성 분들이 사진 찍으러 가니 좋아하시더군요 허허





낙안읍성 민속마을




안으로 들어가니 전통 행렬을 재연하고 있었습니다

오오 타이밍이 좋았어요




가까이서 보니까 외모도 그렇고 지친 표정이 딱 알바생이었지만

우리의 옛 악기를 연주하며 열을 맞춰 걸어오는 모습이

뭔가 포스가 있었습니다 정말로


덕분에 순천 낙안읍성의 첫인상은 더욱 좋아졌지요~





순천 낙안읍성 민속마을





대표적인 순천 여행지인만큼 낙안읍성 민속마을은 아주 잘 꾸며져있었습니다

넓기도 넓어서 구석구석 돌아본다고 하면 2~3시간은 잡아야겠더라구요




*다만 알아두셔야 할 것은 제가 사진을 뭣 같이 찍어서 그렇지

실제로 가면 되게 고즈넉하고 여유로운 옛느낌이 물씬 난답니다

그리고 예쁘기도 예쁘고 아늑한 기운이 있어요~





순천 낙안읍성





주막처럼 꾸며진 식당들도 많이 있었는데 배가 안 고파서 패스

국밥과 막걸리를 시켜놓고 먹는 분들의 모습을 보니

확실히 운치가 있기는 있었습니다 ㅋㅋㅋㅋ




순천 낙안읍성 오실 분들은 식사를 거르고 오시는 것도 좋을듯 싶어요

생각했던 것보다 그리 비싸지도 않았거든요





순천 낙안읍성





낙안읍성 민속마을 내에서 특별히 가볼만한곳이 정해져있는 건 아니예요

그냥 전체가 좋은 곳이랍니다

만약 순천에 살았다면 지겹도록 찾아왔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요




그저 초가집 사이사이를 걸으며 맞는 맑은 햇살이 좋았고

잠시 쭈그리고 앉아 뜨거운 햇빛을 피하는 그늘이 좋기도 했습니다





낙안읍성 민속마을





다시금 느끼는 거지만 순천은 정말 알짜배기 여행지라는 생각이 들어요

볼 것도 많고 먹을 것도 많은 여행의 메카

순천만, 드라마세트장, 낙안읍성 민속마을 등등

1박2일 코스로 전국에서 손 꼽히는 곳이 아닐까 싶습니다





순천 가볼만한곳





아, 순천 낙안읍성 민속마을에 가면 빼먹지 말아야 할 것



전통 의상을 입어볼 수 있는 곳이 있는데 이것도 은근 재밌어요 ㅋㅋㅋ

그리고 그 옆에는 말에게 당근을 줄 수 있는 곳도 있는데 귀엽더군요 ㅋㅋㅋㅋ



또 입구 근처에 보면 시간에 맞춰 전통 음악을 공연하기도 한답니다

타임이 정해져있고 매번 프로그램이 달라지는 것 같긴 하던데

제가 갔을 땐 전통 악기 연주를 했거든요

우리 음악임에도 오히려 잘 들어보지 않아서 그런가

라이브로 연주되는 선율이 너무나, 너무나 곱고 아름다웠습니다

진심으로 감탄했고, 잠시 들으러 들렸다가 끝까지 공연을 다 보고 나왔답니다






순천 여행





순천 낙안읍성의 마지막 하이라이트 코스라고 해야하나?

성벽 위를 타고 걸을 수 있는 길이 있어요

전망이랄 것 까진 없지만 끝에 다다라서 성벽 위를 타고 빙 돌아 왔거든요

거기서 보는 시야가 아주 마음에 들었습니다




확실히 순천 가볼만한곳으로 많이 알려져서 그런지

혼자서 여행을 온 사람들도 많이 볼 수 있었습니다

차가 없으면 좀 가기 번거롭지만 그래도 빼먹어선 안될 순천여행지가 아닐까 싶어요





순천 여행





거짓말 조금 보태서 낙안읍성 민속마을은 제가 여태 봐왔던 전통민속마을보다 훨씬 좋은 곳

분명 비슷한 것 같은데 그러면서도 완전히 다른 분위기를 가진 곳이었습니다




한적함과 여유를 사랑하는 분들이라면 순천에 와서 꼭 들러보세요

이런 곳이 많다보니 순천 여행지는 와도 와도 또 오고 싶은 것 같습니다

분명 봤던 곳이지만 다시 와도 질리지 않는 여행지




순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낙안읍성 민속마을이었습니다~





낙안읍성민속마을 / -

주소
전남 순천시 낙안면 동내리 437-1번지
전화
061-749-8831
설명
고려 후기부터 잦은 왜구의 침입으로 인한 피해를 막기 위해, 조선 전기에 흙으로 쌓은...
지도보기



Posted by 근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