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일대해수욕장

 

 

 

 

포항의 핫플레이스 영일대해수욕장을 아십니까?

저는 이곳에 가서 처음 든 생각이 딱 그거였습니다

아, 여기는 부산의 광안리 해수욕장 같은 곳이구나!

그만큼 많은 사람이 북적이고 있었고 젊음이 넘치고 있었으며

밤이 되자 음주가무를 즐기러 오는 사람들로 북새통을 이루더군요

 

 

 

그저 낭만적일 거라 생각했던 영일대해수욕장과 영일교의 주변은

생각지도 못하게 아주 핫한 곳이었습니다 ㅋㅋㅋㅋ

 

 

 

영일대해수욕장

 

 

 

 

여러모로 포항 가볼만한곳인 영일대 해수욕장과 영일교

 

일단 포항 영일대해수욕장은 익히 알려진 포항에서 가장 유명한 바닷가

그리고 영일교는 바다위에 누각을 지은 새롭게 떠오르는 라이징 명소

마지막으로 아까 말한 젊음이 가득한 핫플레이스인

 

 

 

 

포항 영일교

 

 

 

 

사실 부산에 살다보니 포항 영일대해수욕장에 대한 감흥은 그냥 그랬습니다

바닷가가 바닷가지요 뭐 허허

그렇지만 확실히 영일교는 색다르게 느껴지더군요

바닷가에 이런 걸 지을 생각을 어찌 했을까요?

생각보다 커다란 누각에는, 많은 사람들이 드나들고 있었습니다

특별한 뷰가 있거나 그런 건 아니었으나

한번 찬찬히 걸어보고 싶은 바닷길 같다고나 할까요?

 

 

 

 

포항 영일교

 

 

 

 

솔직히 인터넷에서 포항 가볼만한곳을 찾다가 발견했을 때,

그때의 기대보다는 못한 느낌이 없잖아 있었습니다

사람이 너무 북적였던 탓도 있고,

고즈넉한 분위기보단 좀 허무한 기분?

 

 

그래서 포항 영일교에 대해 말하기가 참 애매합니다

참 좋았다고 하기도 뭐하고, 별로였다기에는 나쁘지 않았던?

 

 

 

영일교

 

 

 

그나저나 바다쪽으로 쑥 들어가서 만들어진 곳이라 그런지

영일교에는 바람이 무진장 불어대더군요

 

 

전망이 멋있다기보단 영일교 자체가 예쁩니다

밤에 보았다면 더 좋았을텐데 저희는 낮에 밖에 보질 못했네요

밤엔 조명을 받아 훨씬 운치가 있을텐데 말이죠

 

 

 

영일대해수욕장

 

 

 

영일대해수욕장을 따라 조금만 걷다보면 금방 만날 수 있는 영일교

나름 포항 가볼만한곳이기도 하고

또 포항 시민 분들도 많이 찾으셔서 그런지 사람이 아주 많았어요

 

 

주차할 곳이 많은 편이긴 한데

그럼에도 차가 너무 많아서 차댈 곳이 없어요

뭔 말인지 알죠? ㅋㅋㅋㅋㅋ

 

 

여기서 포항국제불꽃축제가 열리는 건 알고 계시죠?

 

 

 

포항 가볼만한곳

 

 

 

잘 몰라서 하는 말일수도 있지만

제가 포항 여행을 하면서 느끼기엔

가장 핵심적인 곳이라 할 수 있었던 영일대해수욕장

 

가볼만한곳을 모르겠다면 일단 여기로 가서 시작하시면 될듯합니다

 

P.S 재밌는 게, 바다 저 건너에 공단도 보인답니다 ㅋㅋㅋㅋ 포스코였나?

아무튼 확실히 공업의 도시다웠어요 ㅎㅎㅎㅎ

 

 

 


영일대해수욕장 / 해수욕장,해변

주소
경북 포항시 북구 창포동 685-1번지
전화
054-246-0131
설명
포항의 대표적인 겨울 바다는 단연 영일대해수욕장이다. 이곳은 전국 최초의 해상 전망대...
지도보기

 

Posted by 근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