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양 고수동굴

 

 

뭐라고 해야하나, 기대가 없었다고 해야하나?

동굴이라는 곳에 가본지 하도 오래 되어서 어떤 느낌일지 예상도 안되었다

그래서 별 생각없이 들어갔던 곳이 단양 고수동굴이다

단양 볼거리라기에 그냥 가보았고, 아무런 기대 없이 고수동굴로 들어갔다

 

그리고 아주아주 감탄했고 만족했다

잊고있었으나 동굴이라는 곳은 굉장히 신비로운 곳이었다

 

 

단양 고수동굴

 

 

충북 단양 고수동굴은 꽤 명성이 있는 곳이다

종유석 동굴로 역사적인 가치가 있음과 동시에

단양 볼거리로 여행객들에게 인기가 좋은 편

 

고수동굴 입장료는 5천원이지만

얼마전 새롭게 뚫린 B코스까지 포함해서 보려면 8천원이다

우리는 그 3천원이 아까워서 A코스만 보았다

 

고수동굴 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다

하계에는 5시반까지지만 늦을지 모르니 애초에 좀 일찍 가시길

 

 

단양 고수동굴

 

 

도담삼봉을 미니어쳐로 꾸며놨더라

단양의 또다른 볼거리이니 윈윈 하는 느낌이랄까

 

이거말곤 딱히 인공적으로 만들어놓은 건 거의 없다고 보면 된다

역시 동굴은 자연 그대로의 느낌이 좋지

 

 

단양 고수동굴

 

 

사진이 죄다 흔들렸다

참을성이 없어서 셔터를 누르며 열심히 움직였더니

어두워서 사진이 다 흔들렸더라

그래도 나는 눈과 마음에 다 담았으니 괜찮다

다른 사람들도 사진으로 대리만족하지말고 직접 가서 눈으로 보고 느꼈으면 좋겠다

 

 

단양 고수동굴

 

 

처음엔 돈이 궁한 여행객 입장이었기 때문에 입장료가 아까웠으나

막상 들어가고 나서는 고수동굴 입장료가 전혀 아깝지 않았다

입장료를 떠나서 이런 곳을 보는 시간을 가질 수 있다는 게 행복할 따름

 

 

단양 고수동굴

 

 

 

충북 단양에는 이곳 말고도 동굴이 몇개 더 있으나

어디가 더 예쁘고 좋은지는 나도 모른다. 난 여기 밖에 안가봐서.

시간이 된다면 다른 동굴도 다 가보면 좋을듯 하다

내가 알기론 충북 단양 말고 동굴이 유명한 곳이 많이 없으니.

여기까지 간 김에 알차게 보고 오자는 의미랄까

 

 

단양 고수동굴

 

 

여름에는 선선하고 겨울에는 따뜻한 곳이 동굴이다

구석기 신석기 시대에 동굴에 산건 탁월한 선택이었구나 싶다

 

미끄러우니 천천히 구경하여야 한다

그렇다고 안 넘어지려고 너무 바닥만 보고 걷지 말길

천천히 가면서 계속 둘레둘레 둘러보아야 한다

정말 예측불허의 미묘하고 오묘한 공간이라

구석구석 잘 보는 것이 좋다

정말로, 기묘하고 아름답다.

 

 

단양 고수동굴

 

 

A코스를 쫙 둘러보는데는 대략 40분 정도 걸렸던 것 같다

입장료 대비 굉장한 대만족

하마터면 시간을 못 맞춰서 입장시간에 늦을 뻔 했는데

충북 단양의 큰 볼거리를 놓칠 뻔 했다

 

 

개인적으로 충북 단양 고수동굴이

단양의 가장 큰 볼거리였던 것 같다

마음을 사로잡은 베스트 볼거리!

 

 


고수동굴 / 동굴

주소
충북 단양군 단양읍 고수리 130번지
전화
043-422-3072
설명
종유석 동굴은 태고의 역사를 잠시나마 느껴볼 수 있는 특별한 장소다. 그중에서도 단양...
지도보기

Posted by 근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