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양고추김밥 (일명 땡초김밥) 만드는법

 모이세요! 모이세요! 매운음식 매니아들 모이세요! 이름에서부터 느껴지는 매움의 아우라... 저도 굉장히 매운요리를 좋아하거든요. 그렇다고 잘 먹는 건 아닌데 그 중독성에서 헤어나오지 못하고 있답니다. 그중에서도 제일 좋아하는 게 바로 땡초김밥인데요, 땡초라는 게 아마 사투리라서 서울 사람들은 모를거예요. 서울말로는 청양고추김밥! 이게 진짜, 진짜 중독성 최고거든요. 매운요리는 좋아하는데 요리고자인 분들을 위해 오늘 간단한 매운요리 레시피로 땡초김밥 만드는법을 준비해보았습니다. 막상 배우고 나면 어렵지 않은 요리이니 차근차근 하나하나 배워가도록 합시다!

 청양고추 김밥 준비물: 청양고추(넉넉하게 20개 정도), 간장, 고춧가루, 밥, 김

처음엔 일단 청양고추를 잘게 썰어줍니다. 거의 다지듯이 썰면되요. 정 귀찮은면 그냥 적당히 썰어주기만 해도 되구요. 자, 다 썰었죠? 그러면 후라이팬 위에 땡초를 올려줍니다. 그리고 약불로 익혀줘요. 거기에 간장과 고춧가루를 뿌려줍니다. 여기서 잠깐! 어느정도 양을 해야하나 자꾸 물어보는 사람이 있는데, 그냥 대충 넣으세요.... 저도 몰라요... 취향에 따라서 땡초 양이나 간장 양이나 고춧가루 양 조절해주시면 되요. 대략적으로 말씀드리자면 저는 땡초 20개 정도 썰어서 넣고 간장 3큰술, 고춧가루 2큰술 정도 넣었답니다. 이건 제 취향이니 각자 알아서 대충 적당히 넣어주세요. 그럼 다음 코스로 넘어가봅시다! 사진 참고하시면서 따라오세요!

 적정량 넣어서 잘 익혔다면 간장이 살짝 메마르겠다 싶을 정도, 그 바로 직전까지 익혀주세요. 물기가 너무 많으면 밥에 다 스며들어가지고 난리법석이겠죠? 다 뭉게지고? 그니까 적당히 잘 익혀주세요. 그러면 양념 준비가 다 끝났습니다. 되게 쉽죠? 제가 간단한 매운요리 레시피라고 했잖아요ㅋㅋ 사실 원래 저는 포장마차에서 땡초김밥을 사먹었는데요, 너무 맛있어서 매일 사먹으러 갔거든요. 그러다 이건 진짜 집에서 만들어서 잔뜩 먹고 싶단 생각을 한 거죠. 포장마차 사장님들께 물어보고 연구해본 끝에 나온게 바로 이 레시피랍니다. 포장마차와 똑같냐구요? 아니요.. 하하. 포장마차에서 파는 청양고추김밥과는 다르지만, 그래도 썩 나쁘지 않길래 이렇게 해먹는답니다. 뭐, 취향에 따라 파를 더 넣거나 양파를 더 넣으면 되겠죠. 땡초김밥 만드는법에 정석이 어딨겠어요. 사람마다 다른거지. 아무튼 되도록 땡초를 매운걸로 할수록 좋답니다. 그럼 다음 코스로 넘어가보죠!

 다음 과정으로 넘어가자곤 했지만 사실 땡초김밥 만드는법 레시피는 끝이랍니다. 김을 그냥 잘 잘라서 밥 놓고, 양념 놓고 싸서 먹으면 되요. 흔히 요리 고자 분들이 생각하는 게, 양념을 보면 왠지 굉장히 만들기 어려울 거 같고, 범접할 수 없는 요리의 영역이라고 생각하는데, 아니랍니다. 알고보면 대부분의 요리의 양념이 까다롭지 않아요. 더구나 청양고추김밥 만드는법은 아주 간단한 매운요리 레시피 중 하나이기 때문에 한번만 봐도 확실히 체득할 수 있지요. 청양고추김밥은 아주 매우면서도 살짝 짭쪼름한게 중독성 넘치는 매운요리랍니다. 물론 저도 집에서 매운갈비찜 같은 걸 해먹고 싶지만 너무 거창한 것 같아 간단한 매운요리로 땡초김밥을 만들어보았답니다. 추측컨데 아마 20개 정도 먹고 나면 속이 쓰릴 거예요. 그러니 오기 부리지 말고 되도록이면 밥을 많이 하세요. 이건 맛볼려고 하는 게 아니라 식사로 만든 거니까요~

 비쥬얼은 엉망진창이지만 그게 뭐가 중요하겠습니까. 맛이 중요하지. 보기엔 옆구리가 터지고 이래도 맛은 꽤 괜찮답니다. 그리고 팁하나 드리자면 청양고추 김밥은 싸자마자 바로 먹는것보다 5~10분 정도 싸서 묵힌 다음 먹는 게 맛나더라구요. 밥에 양념이 스며서 그런가~ 그러니 하나하나 싸면서 바로 먹지말고 다 싼 다음에 드시는 걸 권장합니다! 그리고 땡초김밥 만드는법 팁 하나 더! 되도록이면 많은 양을 만드세요. 한번에 양념을 많이 만들어두면 냉장고에 두고두고 쓸수있거든요. 굳이 따뜻해야 맛있는 종류의 음식은 아니니까 되도록 많이! (근데 청양고추를 30개, 40개해도 정작 익히고 나면 숨이 죽어서 양은 얼마 안되요~)

이정도면 간단한 매운요리 레시피를 완벽하게 설명 다해드린 거 같은데... 혹시 만약에 설마 레시피 중에 이해가 안간다거나 궁금하다거나 모르겠는 점 있으면 물어보세요. 집에서 만들어 먹는 간단한 청양고추김밥. 매운걸 먹으면 스트레스도 해소되고 다이어트에도 좋다는 건 다들 아시죠? 요리고자들이여, 모두 간단한 레시피에 도전하시라!

Posted by 근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