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피투게더 야간매점] 정준하 명란운동회 (명란스파게티/명란파스타)

 해피투게더 야간매점은 참 좋은 프로그램이예요. 전국에는 요리를 못하는 수많은 사람들이 있거든요. 그런 사람들에게 어렵지 않으면서도 나름 느낌있게 해먹을 수 있는 요리를 알려주니 참 좋은 프로그램이죠. 저도 요리에 재능이 쥐뿔도 없어서 할줄 아는 거라곤 간장계란밥이나 라면이 전부였는데 이젠 해피투게더 야간매점 덕분에 몇가지 요리를 할 줄 알게 되었네요. 막상 알고나니 요리라는 게 그렇게 어렵게 생각하지 않아도 되는 거더라구요. 이번에 해먹은 음식은 해피투게더 야간매점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던 정준하의 명란운동회예요. 좀 오래되었지만 제가 처음으로 야간매점을 보고 따라 만들었던 요리이기도 하고, 또 그 후로도 틈틈히 해먹는 요리랍니다. 결국은 라면을 활용하는 요리이긴 하지만 그래도 라면과는 엄연히 다른 '요리'랍니다! 요리에 아예 재능이 없더라도 이건 할 수 있어요. 한번 따라해보도록 합시다. 아주 쉽게 알려드릴게요. 원래 만드는 과정이 쉽기도 하구요.

준비물: 라면 사리(또는 스파게티면), 청양고추, 간장 (준비물부터 굉장히 간단하다!)

1. 물을 끓이고 면을 집어넣는다. (스프따위 필요없다!)

2. 동시에 후라이팬 하나를 준비하고 잘게 자른 청양고추를 넣고 볶는다. (면을 다 만든 뒤 하면 면이 불기 때문에 동시에 해준다!)

3. 청양고추가 약간 익어가면 그때 간장과 명란젓을 넣고 볶아준다. (명란젓은 금방 익기 때문에 최대한 짧은 시간 볶아주도록 한다. 그리고 기름을 굳이 두르지 않아도 된다.)

4. 다 익은 면을 건지고 거기에 명란젓과 청양고추로 만든 양념을 넣어준다. 그리고 비벼준다. 그러면 명란스파게티/명란파스타 완성! 

단 네단계로 설명되는 간단한 요리. 명란스파게티/명란파스타라고 했는데 왜 라면면이냐고요? 그야 쉬우니까... 스파게티 면으로 해도 아무 문제 없답니다. 오히려 더 맛있을 거예요. 그리고 제가 정확한 양을 적어놓지 않았는데, 정확한 양을 적어두면 사람들은 어렵게 느끼기 마련이고 또 그 양에 맞추다보면 오히려 자신의 입맛에 맞지 않게 요리가 될 수 있어요. 그러니 자신의 스타일대로 자유롭게 집어넣으면 된답니다. 저는 맵고 짠걸 좋아하기 때문에 명란젓과 청양고추를 좀 많이 넣었답니다. 대충 평균치로 따지면 청양고추 3개, 명란젓 2덩이 정도가 1인분 양이라고 생각이 되네요. 아, 그리고 마트에서 파는 명란젓은 두덩이, 시장에서 파는 명란젓은 한덩이랍니다. 왜냐면 시장의 명란젓이 좀 더 짜게 나오거든요. 명란파스타는 면을 익힌 다음 국물을 버리기 때문에 기름기도 빠져서 건강하게 먹을 수 있답니다. 더구나 스프도 들어가지 않으니 말이죠. 이건 취향의 차이이지만 저는 참기름을 조금 넣어주니 더 맛이 좋았습니다. 간장은 한스푼 정도 넣고 양념을 만들어주시면 된답니다. 생각하시는 것보다 명란젓이 구석구석 잘 섞여들기 때문에 아주 먹음직스러운 명란스파게티가 완성된답니다. 이정도면 여자친구에게 이벤트로 요리를 해줄때도 괜찮을 거예요. 라면 사리로 해서 그렇지 스파게티면으로 제대로 명란파스타 만들면 레스토랑에서 팔아도 될 비쥬얼이예요. 정말!

결론적으로 정준하 명란운동회의 맛은 별네개반! 확실히 색다른 식감과 맛을 보여주었습니다. 전혀 예측 불가능한 맛이었어요. 라면도 많이 먹어봤고 명란젓도 많이 먹어봤고 심지어 청양고추도 많이 먹어봤는데, 이걸 모두 섞으니 새로운 맛이 만들어지더라구요. 고소하면서도 청양고추가 비린 맛을 잡고 살짝 매콤한 맛을 더해주어 아주 맛이 괜찮답니다. 청양고추를 익히기 때문에 그리 맵지도 않구요. 너무 뻔한 음식이 지겨울땐 명란스파게티! 특별한 날에 만들어먹기 좋은 요리 명란파스타! 저는 해피투게더 야간매점 메뉴 중에 정준하 명란운동회가 베스트라 생각합니다. 단지 별 반개가 깎인 이유는 좀 뻑뻑해요. 이걸 어떻게 해결해야할지 모르겠네요... 그래도 아주 색다른 맛을 선사해주는 명란스파게티/명란파스타! 요리 시작합시다 여러분!


해피투게더 시즌3

정보
KBS2 | 목 23시 10분 | 2007-07-05 ~
출연
유재석, 박명수, 신봉선, 박미선, 최효종
소개
스타들이 펼치는 재미있는 게임과 진솔한 토크를 통해 자극적이고 단순한 웃음을 탈피. 모든 세대를 아우르는 유익하고 즐거운 시간...
글쓴이 평점  

Posted by 근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