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즈볶이 + 불닭볶음면 = 불닭치즈볶음면

 나는 아직도 배가 고프다. 히딩크가 한 말이죠. 저도 마찬가지입니다. 먹어도 먹어도 배고픈 청춘. 그렇지만 요리는 못 하는 슬픈 청춘. 그래서 오늘은 라면을 믹스해서 먹어보는 시간을 가져보기로 했어요. 그냥 라면도 맛있지만 오늘은 특식을 먹고 싶다 생각했거든요. 혹시 요리 실력이 엉망진창인 분들을 위해서 친절하게 요리법을 가르쳐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오늘의 요리는 불닭치즈볶음면! 치즈를 넣는 방법도 있지만 저는 치즈볶이와 불닭볶음면을 섞어 먹기로 했어요. 간짬뽕과의 조합도 괜찮다고 하던데, 그건 다음 기회에~ 그럼 요리 시작해봅시다! 설명하기 쑥쓰러울 정도로 너무 간단한 불닭치즈볶음며 만들기 ㄱㄱ!

 1. 물을 끓입니다. 2. 물을 뺍니다. 자~ 이렇게 첫번째 단계가 끝났습니다. 흔히 요리 못하는 사람들의 실수가 물을 빼야하는 라면임에도 불구하고 스프나 후레이크를 넣는 건데요, 오로지 면만 넣고 끓여주시기 바랍니다. 되도록 물을 좀 많이 해주면 골고루 잘 익겠죠? 그리고 물을 너무 100프로 다 빼버리면 안되요. 불닭볶음면 소스는 액상이지만 치즈볶이는 분말스프이기 때문에 물이 아예 없으면 뭉치고 잘 섞이지 않아요. 이 점만 유의해주면 되겠네요. 불닭치즈볶음면이 은근 센스가 필요한 요리군요 하하하.

 3. 치즈볶이 분말스프를 넣고 섞는다. 4. 불닭볶음면 액상소스를 넣고 섞는다. 약간 물기가 남아있는 상태에서 치즈볶이 분말스프를 넣고 휘적휘적 저어주며 섞어줍니다. 동시에 넣어도 되지만 그렇게 해서 저는 실패했네요 하하하. 그러니 하나를 먼저 넣고 다 섞은 다음에 다음 스프를 넣고 섞어주시기 바랍니다. 그래야 골고루 잘 섞여요. 치즈가루가 뭉친 부분은 없는지 확인하면서 섞어주세요. 만약 매운 걸 못먹는 분이라면 불닭볶음면 소스를 조금만 넣어주시구요. 그러면 치즈의 고소한 맛이 잘 살아난답니다. 저는 매운걸 좋아해서 다 넣고 비볐답니다.

 과연 짜파구리를 이길만한 라면 조합이 탄생할까 생각을 했던 적이 있었는데요, 불닭볶음면이라면 신흥세력이 등장하면서 아주 굳건한 입지를 굳히고 매니아층을 확보하고 있네요. 그러면서 자연스럽게 다양한 라면조합을 만들어내고 있는 중이고요. 불닭치즈볶음면은 너무 매워서 불닭볶음면을 못 먹는 분들에게 한줄기 빛 같은 소식이었습니다. 제 친구도 그냥 불닭볶음면은 못 먹는데 치즈볶이를 엄청 좋아하거든요. 두개 조합해서 먹더니 엄지를 치켜들었습니다. 저 역시 쉽게 먹을 수 있고 고소한 풍미가 살아 썩 괜찮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그냥 치즈를 넣는 것도 괜찮을 거 같네요. 이렇게 쉽고 간단하게 불닭치즈볶음면이 완성되었습니다. 요리라는 게 참 별거 아니죠? 하하하. 약간의 센스만 있으면 되요.

치즈볶이와 불닭볶음면 조합 이외에도 간짬뽕과 불닭볶음면의 조합이 가장 유명한데 다음에 해먹어봐야겠어요. 그치만 간짬뽕도 매운 편이라 아주 무지막지하게 매운 맛이 등장할 거 같네요. 다시금 말씀드리지만 불닭치즈볶음면에서 유의할 점은 치즈가 뭉치지 않게 잘 풀어주는 것입니다. 다 먹고 나서 치즈가 뭉친 걸 보는 것만큼 짜증나는 것도 없잖아요. 그럼 모두 맛있게 라면조합해서 드시기 바래요~

Posted by 근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