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 지역에는 그 지역 명물 음식이 있습니다. 단양 떡갈비, 천안 호두과자, 제주도 고기국수처럼요. 

그리고 참 기분좋게고 부산에는 그런 명물 음식이 몇몇개가 있답니다.

오늘은 부산명물 중 하나 뒷고기를 느껴보는 시간을 가져보려고 합니다


뒷고기란 이름 그대로 뒷고기를 말하는 거랍니다.

고기를 부위별로 썰고 나면 남는 고기가 생기잖아요, 그런 것을 모은 것이 바로 뒷고기랍니다

이렇게 이야기만 듣기로는 괜히 이상하게 느껴질지 모르지만, 진짜 맛있습니다. 그리고 싸요ㅋㅋㅋㅋ



저희 집이 부산대 근처라서 부산대 앞에서 음주를 즐기는 편인데요

부산대에서 가장 유명한 뒷고기는 바로, 김해뒷고기랍니다!

지금은 부산대 여기저기에 뒷고기집이 즐비하지만, 예전에는 진짜 몇군데 없었거든요

그래서 가장 오래되고 또 가장 맛있고 또 가장 많이 알려진 곳이 바로 부산대 김해뒷고기랍니다


정문에서 오른쪽으로 꺾어서 내려오면 있는 우체국 옆에 위치해있는데요

은근 외딴 곳에 있음에도 불구하고 부산대 뒷고기집 중에서 가장 장사가 잘된답니다

이곳은 '김해 원조 뒷고기'이구요, 건너편에 '김해 뒷고기'가 있는데, 어디가 원조인지는 모르겠어요

근데 둘다 맛있으니까 아무데나 가도 크게 상관은 없답니다 ㅋㅋㅋㅋ



보시다시피 뒷고기는 1인분 3천5백원이라는 저렴한 가격이랍니다

정식부위가 아니기때문에 가격적인 면에서 부담이 덜어지지요

하지만 그렇다고 고기가 퍽퍽하고 질기고 그렇지 않습니다

어감이 그래서 그렇지 고기 자체는 질도 괜찮고 맛도 좋답니다~



그래서 친구들과 모이면 부담도 줄이고 또 술도 거하게 먹기위해 이곳을 자주 온답니다

괜히 기분탓인지 모르겠지만 뭔가 일반 삽겹살보다 김해뒷고기가 소주 마시기 더 좋은 스트릿 느낌이예요

뭔가 자유분방하고... 보헤미안스럽달까... 그래서 여길 가면 소주를 진짜 어마어마하게 마신답니다

그렇다고 치사량까지 마시는 건 아니고 평소보다 2배정도 빨리, 많이 마시게 되는 거 같아요



소주한잔 꼴꼴꼴 따라 마시면서 수다수다~

땡초도 잘게 썰어서 나오는데 저는 이걸 간장에 넣어 먹는 걸 좋아한답니다

뒷고기 한점을 간장에 찍어서 땡초 하나랑 같이 먹어주면~ 캬~ 그리고 소주한잔!



아마 고기 좀 먹어봤다, 연배가 좀 있다 하는 분들이라면 다른 곳 절대 안가고 무조건 부산대 김해뒷고기 간답니다

물론 부산대 근처가 아닌 분들은 모르겠지만... 부산대에서 뒷고기 먹는다 하면요 ㅋㅋㅋㅋ



그리고 또! 김해뒷고기는 된장찌개가 아주아주 기가 막혀요잉

뒷고기 시키면서 된장찌개랑 밥도 같이 시켜야합니다 (아쉽게도 냉면은 없어요 ㅠ)

고기가 다 익어갈때쯤 이제 콩나물과 김치를 올립니다

그러면 이제 어벤저스보다 더 강력한 부산대 김해뒷고기 풀세트가 완성이 됩니다!!

이때부터 아주 바빠요. 고기 먹으려 김치,콩나물 먹으랴, 밥 먹으랴, 된장찌개 먹으랴, 소주먹으랴~



둘이서 간다면 김해뒷고기 4인분에 된장찌개, 밥, 소주 하면 딱 든든하고 배부르게 먹을 수 있을 거예요

그렇게 하면 딱 2만원 밖에 안나온다는 거 ㄷㄷ 소주 한병 더 마시면 2만3천원 ㅋㅋㅋ

그래서 여기는 뒷고기의 맛을 좋아하는 형님들도 많이 오지만, 학생들도 부담이 적어 많이 찾는답니다~



제가 허투루 부산명물이라고 말하는 게 아니라 진짜 뒷고기가 밑지방에선 유명하거든요

그래서 다른 지역 사람들도 부산대 김해뒷고기를 찾아오기도 한답니다~

물론 이걸 먹으러 오는 것까진 아니겠지만 부산 오면 뒷고기를 자주 찾는데요 ㅋㅋㅋㅋ

근데 생각보다 뒷고기를 아는 사람이 별로 없다는 게 함정!



소주와 최고의 궁합을 보여주는 부산대 김해뒷고기.

먹은지 3일도 안됬는데 이렇게 사진을 보니 저도 다시 먹고싶어지네요 ㅋㅋㅋ

부산대 근처에 오신다면, 혹 근처에 사신다면 완벽 조합의 뒷고기 세트를 드셔보세요!




김해원조뒷고기 / 육류,고기

주소
부산 금정구 장전동 424-9번지
전화
051-514-2732
설명
돼지 뒷고기 전문점
지도보기


Posted by 근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