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 내일로 여행 & 준비물

 전국일주라고 하면 사람들은 엄청 대단하게 생각하기 마련입니다. 하지만 사실 전국일주라는 건 그리 어려운 게 아닙니다. 일반적으로 생각하기에 발 부르트게 걸어서 한두달동안 먹을거 못먹고 잘거 못자고 하면서 구석구석 전국을 다 돌아보는 게 전국일주잖아요? 하지만 사실 제가 생각하기에 전국일주는 그저 전국을 쫙 돌면되는 거 아닌가요? 저는 그렇게 생각합니다. 아무튼 이번에 전 겨울내일로여행을 통해 전국일주를 할 생각입니다. 저번에도 전국을 쭉 도는 내일로를 다녀왔는데, 이번엔 저번에 안 갔던 곳만 골라골라 겨울내일로여행을 떠나보려구요. 한번 다녀왔기에 여러분께 자그마한 내일로 팁도 알려드리고요~ 내일로 준비물도 일러드리려구요~

 저는 말하고 싶은 게 겨울내일로여행을 하든 여름내일로여행을 하든 너무 거창하게 계획을 짜지 마세요. 생각처럼 움직여지지 않는 게 여행입니다. 그러니 대략적인 틀만 짠다고 생각하고 계획을 짜세요. 어디서 몇일날 자고, 어디서 가서 뭘 먹고, 이렇게 짜지 않는 게 좋습니다. 흔히 여성분들이 그렇게 꼼꼼하게 계획을 짜는데요, 그렇게 짜면 움직이기 바빠서 제대로 못 보고 다른 지역으로 가야하는 경우나 막상 더 보기 싫은데 시간이 남아버리는 경우도 다반사랍니다. 그러니 대략적인 틀만짜고 움직여주세요. 자유여행처럼요! 그리고 겨울내일로여행 할때는 짐을 최소화하세요. 따뜻하게 옷을 입으면 옷 자체가 무겁기 때문에, 또 눈이 오거나 하면 이동이 불편하기 때문에 짐은 최대한 적은 것이 좋습니다.

내일로 준비물로는 여벌 속옷 2개, 양말 2개, 비닐봉지 2개 (젖은 옷이나 여타 다양한 용도), 수건 2개, 슬리퍼, 편한 바지, 장갑, 모자, 세면도구, 지도

대충 이정도라고 생각하시면 되겠네요. 이것보다 더 필요도 없고 더 적게 가져가면 또 불편할 수 있답니다. 솔직히 가장 이해 안 가는 게 여자 내일러 분들 캐비넷 끌고 오시는 분들... 힘듭니다... 그러면 내일로 진짜 번거로워져요... 겨울내일로여행 출발하기 전에 다시 한번 내일로 준비물 점검하세요. 그리고 과감하게 뺄건 빼세요. 정말로 여행가서 한번도 안꺼내보는 물건도 많답니다.

저희의 겨울내일로여행은 이렇게 전라북도로 해서 충청남도, 충청북도, 그리고 강원도를 지나 경상북도를 거쳐 내려오기로 했어요. 그래도 나름 전국일주를 몇번 해봤다고 자신하지만, 여전히 체크하다보니 안가본 곳이 몇군데 있더라구요. 갔었지만 너무 오래 되어서 또 가고 싶은 곳도 표시해두었답니다. 겨울내일로여행이 그래도 저는 여름내일로보다 나은 거 같아요. 더우면 진짜 답이 안나오더라구요... 땀도 너무나고 목도 마르고. 그래도 내일로준비물의 무게가 확 가벼워지니까 좋긴하죠. 아무튼 이번 겨울내일로여행에는 내일로준비물이 확 줄어들거 같아요. 저번에 가져갔다가 한번도 안쓴 물건들과 옷가지를 다 빼고 짐을 줄였거든요. 내일로 전국일주 다녀오겠습니다. 만25세까지 입니다. 출발하세요 늦기전에!

Posted by 근처
: